[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모바일용 펜 솔루션 전문 기업인 한본 펜테크(Hanvon Pentech Co., Ltd.,)가 CES 2016에서 만능 액티브 정전식 펜을 전시했다. 태블릿, 스마트폰, 노트북 등 다양한 전자기기를 지원하는 1.2mm 팁의 이 제품은 1024의 펜 압력으로 탁월한 필기감을 제공한다.

아이패드 프로(iPad Pro)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애플 펜슬(Apple Pencil)과 달리 펜테크의 만능 펜은 기기의 여러 터치스크린과 호환된다. 기기마다 다른 펜을 구비하는 대신 정전식 터치스크린이 장착돼 있다면 어떤 전자 기기에든 하나의 펜으로 글을 쓰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의미다.

일반적인 패시브 정전식 펜은 손가락과 동일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아무리 정교하게 설계하더라도 굵은 팁, 낮은 해상도, 감압 결여로 인해 제약이 있다.

패시브 정전식 펜과 완전히 차별화된 펜테크의 만능 정전식 펜은 1024 레벨의 필압을 제공, 사용자가 화면 상에서 일반 펜과 마찬가지로 쓰기와 그리기를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용자는 1.2mm에 불과한 팁으로 보다 정확한 위치를 선정할 수 있고 섬세한 라인을 그릴 수 있으며 화면을 보다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펜테크는 펜 솔루션 시장의 선도 기업으로 사용자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만능 정전식 펜은 터치스크린 간 제약을 없애 사용자가 하나의 펜으로 여러 기기에서 콘텐츠를 창작할 수 있도록 해준다. 동시에 가장 우수하고 정밀한 필기와 그리기 경험을 지원한다.

펜 입력 솔루션에 초점을 맞춘 펜테크의 ERT 및 정전식 제품은 2~100인치 터치스크린을 지원하며 교육, 의료, 정부 OA, 은행 등에 널리 도입돼 있다. 펜테크는 막강한 연구 개발(R&D) 역량을 앞세워 전 세계에 140개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