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23일 책 ‘행복을 부르는 마술피리’를 출간했다.

‘행복을 부르는 마술피리’는 성공을 거머쥐고 행복을 품에 안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깨달아야 할 소중한 가치들이 빼곡히 담겨 있다.

현대인들은 마음껏 문명이 이기를 누리며 살아간다. 그 어느 시대보다 생활은 편안하고 풍족하다. 하지만 기계화, 자동화로 대변되는 현대사회는 인간에게 기계의 부속품과도 같은 삶을 강요한다.

학교에서 직장에서 사회에서 세상이 제시하는 기준에 맞춰 수동적으로 살아가는 우리들. 그래서일까. 누구나 성공을 꿈꾸고 행복을 원하지만 현실은 요원하기만 하다.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살아가야 할까. 한 명의 인간으로 태어나, 진정으로 즐겁게 누려야 할 삶의 여정은 무엇일까. 무작정 달려든다고 해서 당장 일상이 변할 수는 없다. 한 걸음, 한 걸음씩 꿈을 향해 내딛게 하는 ‘소소하지만 위대한 깨달음’이 필요하다.

‘행복을 부르는 마술피리’는 성공을 거머쥐고 행복을 품에 안기 위해 우리가 반드시 깨달아야 할 소중한 가치들이 빼곡히 담겨 있다. 작은 생각의 전환을 통해 인생 자체를 송두리째 뒤바꾸고 꿈을 성취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지향하는 삶의 방향성을 짧은 글에 담아 전한다.

책은 1년 동안 매일 한 편씩 읽을 수 있도록, 날짜별 365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첫 페이지부터 순서대로 읽거나 꼭 날짜에 맞추어서 읽지 않아도 좋고, 그냥 아무 데나 펼쳐서 몇 페이지를 읽다가 덮어도 좋을 만큼 다양한 주제들이 운문 형식의 쉬운 글로 독자에게 다가선다.

그렇게 온갖 미사여구로 치장하여 독자를 현혹하는 여타 자기계발서와는 차별성을 두고 있으며 핵심요소만을 전하는 까닭에 독자 스스로 글을 음미하고 깨달음을 얻을 여유를 가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저자 스피릿 컨설팅(주) 김필수 대표는 ‘캄캄한 동굴을 밝히는 불꽃처럼 독자들의 마음을 밝히고 생각을 전환하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 집필을 시작했다.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이 더욱 마음에 와 닿는 이유는 실제로 몹시 힘겹고 괴로운 시기를 저자 스스로 마음공부를 통해 이겨냈기 때문이다.

“하루에 한 갑 이상 피던 담배를 단번에 끊었고 낯선 사람을 대할 때 긴장하지 않게 되었다. 씀씀이가 줄어들어 경제생활이 바로잡혔고 수억 원의 부채도 갚을 수 있게 되었다. 인생을 바꾸는 데 그렇게 많은 시간이 필요하지 않다.

정작 필요한 것은 시간이 아니라 분명한 인식과 느낌, 철저한 깨달음과 결단이다”는 솔직하고도 당당한 고백은 이 책에 담긴 내용들이 경험에서 우러나온 것임을 증명하고 있다.

하루 몇 시간씩, 열성을 쏟을 필요는 없다. 하루 몇 분만 시간을 내어 짧은 글을 음미하고 그 여백을 스스로가 얻은 깨달음으로 채우기만 된다. 작가는 책 ‘행복을 부르는 마술피리’를 통해 수많은 독자들이 행복으로 향하는 험난한 여정을 즐거운 여정으로 바꾸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