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문화 놀이 콘텐츠를 기획·운영하는 크리에이티브통(대표 강우석, www.creativetong.co.kr)이 23일 강원도 속초에 신개념 실내 테마파크 ‘얼라이브 하트’(Alive Heart, www.aliveheart.co.kr)를 그랜드 오픈한다고 밝혔다.

‘얼라이브 하트’는 약 968.77㎡(300평)의 공간에서 기발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스토리텔링 포토존 50여개와 흔들다리, 짐볼 탈출 등 역동적인 체험 시설이 함께 어우러진 문화 놀이 공간이다.

반복되고 지루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짜릿한 체험을 통해 그동안 잊었던 사랑, 설렘, 즐거움 등 다양한 감정을 일깨워주고자 기획된 ‘얼라이브 하트’는 영화 속 액션 배우처럼 이륙하는 비행기에 매달려보고, 종이배 위에서 ‘노인과 바다’에 나오는 커다란 녹새치와 힘겨운 사투를 벌여보는 등 현실 세계에서 일어날 수 없는 짜릿한 상황들을 재현해 볼 수 있다.

루미나이트 형광 도료를 활용한 ‘네온 랜드’에서는 빛의 유무에 따라 작품이 변하는 반전을 즐길 수 있다. 또 칠흑 같은 어둠을 지나가며 시원한 바람을 느껴보고, 아슬아슬한 흔들다리를 지나가 보는 등 남녀노소 모두 흥미진진하게 즐길 수 있는 체험들로 가득하다. 체험 시간은 평균 50분 정도 소요된다.

‘얼라이브 하트’는 장애의 유무나 나이, 사회 환경에 상관없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도록 ‘Universal Design’으로 시공되었다. 가파른 경사나 계단 등을 최소화하고, 우회 동선을 별도로 마련하여 유모차나 휠체어도 안전하게 체험을 즐길 수 있는 따뜻한 공간으로 설계되었다.

아울러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즐길 수 있는 ‘얼라이브 하트’는 미시령 요금소에 인접해 있으며 2016년에는 동홍천-양양-속초 고속도로가 개통될 예정으로 접근성이 뛰어나다.

얼라이브 하트 이기호 지점장은 “체험장 인근으로 학사평 콩꽃 마을, 대명 콘도, 한화 리조트와 설악 워터피아, 설악 케이블카 등 먹거리, 즐길 거리가 다양하다. 얼라이브 하트 오픈으로 당일치기나 1박 2일 이상 여행 시 다소 단조로웠던 강원도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얼라이브 하트’ 그랜드 오픈 기념으로 선착순 5천 명에게 하트 모양의 손난로를 증정하며 판매 수익의 일부는 소외된 계층에게 기부하는 따뜻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