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SAP 코리아가 23일 오전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디지털 변혁을 위한 획기적인 경영회의지원 솔루션인 SAP 디지털보드룸 (SAP Digital Boardroom)을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SAP BusinessObjects Cloud 솔루션 기반으로 구축된 SAP 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사업 영역 전반의 성과 보고서를 실시간으로 시각화해 적재적소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가장 최신의 빅데이터, 인메모리, 모바일, 사용자경험(UX), 클라우드, 예측 기술들을 활용하여 비즈니스 의사소통 및 결정을 보다 효과적이며,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제공한다.

SAP S/4HANA와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이 제공하는 사업 영역 전반의 데이터를 활용해, 광범위한 비즈니스의 핵심 주요 지표들을 시각화해 보여줘 기업은 디지털 경제에서 보다 쉽게 실시간 비즈니스 현황을 확인하고 이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다.

임원진을 포함한 대부분의 기업 의사결정자들은 중요한 결정을 내릴 때, 하나의 통합된 보고서가 아닌 번거롭게 개별 데이터로 처리된 다수의 보고서를 살펴봐야 했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기업의 모든 사업 분야의 데이터를 하나의 결과물로 시각화한다.

단순한 대시보드 형태로 보여주는 것을 넘어서 의사결정자와 업무담당자가 충분한 정보 공유를 하고 적합한 의사결정을 내리도록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대표적인 핵심 기능으로는 p다양한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여 분석하는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I)기능, p함수기능을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계획 모델 작성과 시뮬레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비쥬얼 엑셀’인 기획(Planning)기능, p자체 예측엔진을 활용해 미래의 경영성과를 자동으로 예측하는 예측(Predictive)기능, pSAP HANA기반의 대용량분석을 통한 원천 데이터 상세 분석을 지원하는 근본원인 분석기능, p자체 소셜미디어 기능을 활용해 분석 결과나 의견을 이메일 커뮤니케이션이 가능케 하는 협업지원 기능이 있다.

SAP 디지털보드룸이 제공하는 가치는 다음와 같다.

투명성: 재무, 운영, 마케팅 및 판매 등을 포함한 기업의 포괄적인 데이터를 실시간 단일 소스의 표준화된 보고서로 제공한다.
즉각적인 데이터 인사이트: 향상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제공되는 분석 탐색 기능은 다양한 안건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적재적소의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간략한 프로세스: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단일 스크린 환경을 기반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제고한다. 또한, 프로젝터, 노트북 그리고 웨어러블 등 기기와 상관 없이 최신 터치 스크린 경험을 제공하며 실시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항상 최신 인사이트를 선사한다.

빠른 구현 및 유지보수: 퍼블릭 클라우드 기술을 활용하는 디지털보드룸은 서버 설치, 패치 적용 및 업그레이드 등의 과정이 불필요하다. 또한, 직관적인 모델링을 활용해 빠른 구현과 유지보수가 가능하다.

안정성: 전세계에 위치한 9개의 SAP의 전문적인 데이터 센터 관리 및 업그레이드 지원을 통해 안정적이면서도 보안이 강화된 운영관리가 가능하다. 특히, 자체 백업 기술들을 활용해 예기치 않은 재난 환경에서도 비즈니스 데이터들은 안전하게 복구할 수 있는 신뢰 수준을 지니고 있다.

총소유비용 절감: 기존 EIS(Executive Information System)를 대체하는 대시보드 기능뿐만 아니라 경영계획, 예측분석, BI분석, GRC (Governance, Risk, Compliance) 등 다양한 분석 솔루션을 지원해, 효율적인 분석 인프라의 보완을 지원한다.

SAP 디지털보드룸은 석세스팩터스(SuccessFactors), 필드글래스(Fieldglass), 아리바(Ariba), 컨커(Concur) 등의 SAP 클라우드 솔루션 기존 SAP 온프레미스 솔루션과도 연계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세일즈포스, 구글 드라이브, 트위터, AWS 등 타사의 퍼블릭 클라우드 솔루션과도 연동이 가능해, 고객사는 기존 IT 인프라를 유지하며 디지털보드룸을 도입할 수 있어 비용 대비 최적화되고, 진보한 비즈니스 의사결정 환경을 구축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