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4인조 걸그룹 멜로디데이(여은, 예인, 차희, 유민)의 여은이 '응답하라 1988' OST로 또 한 번 대세 행보를 잇는다.

8일 자정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멜로디데이 여은이 부른 tvN '응답하라 1988(연출 신원호 극본 이우정, 이하 '응팔')' 열번째 OST '이젠 잊기로 해요'가 공개했다.

멜로디데이 리더이자 메인 보컬 여은은 MBC '일밤-복면가왕'에서 9대 가왕으로 등극했던 걸그룹계 독보적 가창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가수이다.

멜로디데이로 지난 2012년 드라마 '각시탈', '골든타임' 뿐 아니라 '청담동 앨리스', '내 딸 서영이', '너의 목소리가 들려', '주군의 태양', '미래의 선택' 등의 OST에 잇달아 참여하며 숨은 OST 강자로도 활약해왔다.

여은이 부른 '이젠 잊기로 해요'는 쎄시봉의 멤버이자 싱어송라이터 이장희가 1974년 발표했던 곡으로 김완선이 1989년 특유의 섹시한 보이스로 리메이크하여 당시 젊은이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명곡이다.

올해 2016년 새롭게 재탄생한 '이젠 잊기로 해요'는 원곡의 느낌을 표현하기 위해 80년대의 복고 8비트 리듬과 신스사운드를 사용하고 옛 추억을 회상하게 하는 사운드로 새 옷을 입었다. 여기에 여은이 김완선의 몽환적인 목소리를 완벽하게 재해석해 노래의 감성을 한껏 끌어올렸다.

특히 최근 대중가요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영화의 한 장면 같은 서정적이고 시적인 가사가 현 시대를 살고 있는 이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해 특별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응팔'은 멜로디데이 여은의 10번째 OST 공개에 이어 '응팔' 오리지날 사운드 트랙 2부 음반 또한 발매를 예고하며 드라마의 감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멜로디데이는 지난해 12월 두 번째 겨울 디지털 프로젝트 싱글앨범 ‘비가 내리면’(feat. 빅스 of 라비)을 발표, 음원 공개 이후 음악 사이트 엠넷 실시간 차트 1위에 이어 일간 차트에서도 1위에 등극하는 등 겨울 발라드의 새로운 강자로 저력을 드러냈다. (사진:로엔-뷰가 엔터테인먼트, CJ E&M)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