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햇와인의 대명사 보졸레누보가 출시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1월 셋째 주 목요일인 17일, 햇와인 ‘2016 보졸레누보’를 출시한다.

올해 GS25가 판매하는 보졸레누보는 전세계 판매 1위를 자랑하며 보졸레누보의 황제라불리는 ‘죠르쥬뒤베프’다.

GS25는 햇와인인 보졸레누보를 기다리는 고객을 위해 올해도 보졸레누보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가까운 편의점에서 와인을 구매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GS25는 이번 보졸레누보 판매와 더불어 다양한 와인을 지속 판매하고 있다.

특히 실제로 GS25 와인 매출은 전년 대비 2013년 17.2%, 2014년 19.7%, 2015년 21.4%로 매년 신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올해 역시 지난 해 대비 20% 이상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GS25가 10월 1일 칠레의 유명 와이너리와 손잡고 선보인 ‘바이올린 소나타 NO.9 크로이쳐’는 출시 후 현재까지 1달 반 동안 2만 1천여병이 판매되며 와인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고품격 와인의 맛과 향에 베토벤의 음악 바이올린 소나타 제9번과 르네프리네의 명화를 접목한 레이블과 네이밍이 고객들의 감성을 자극하며 호응을 얻었다.

임현창 GS리테일 편의점 와인MD는 “햇와인인 보졸레누보는 오랜 기간 숙성된 와인과는 또 다른 매력이 있는 와인”이라며 “상큼하게 즐기는 보졸레누보를 기다리는 고객들이 가까운 GS25에서 쉽게 구매 가능하도록 전국 점포에서 판매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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