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신기술인증(NET, New Excellent Technology) 기업 아이엘사이언스(대표 송성근)가 9일(수)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서울 본관 3층에서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인사 및 수상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신기술실용화 촉진대회는 글로벌 신기술개발 증진 및 신제품 판로확대에 기여한 단체 및 유공자를 발굴, 포상하여 신기술실용화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아이엘사이언스는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시작으로 태양광조명, LED조명, 실리콘렌즈, 사물인터넷(IoT)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매년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아이엘사이언스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실리콘렌즈는 산업부 국가기술표준원으로부터 신기술인증(NET)을 획득한 제품으로서, 금형 과정이 없어 전체 공정 과정이 짧고 내열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장점을 바탕으로 국가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 받아 이번 표창을 수상했다.

송성근 아이엘사이언스 대표는 “자사 보유 특허 기술들이 급변하는 시대를 주도할 것”이라며 “우리나라 ICT 융합 기반 제조산업을 활성화 시키고, 에너지 절전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로 신기술을 통한 혁신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