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세계 속에 K-Beauty를 전파하고 있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이 중국 내 영향력 있는 파워 뷰티 블로거 ‘왕홍’을 초청하여 진행한 한국, 홍콩 팸투어를 통해 2,300만 뷰잉을 기록하며 왕홍 마케팅 대기록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10월 20일~22일에 진행 되었던 한국 팸투어 에서는 현재 중국에서 모델, 광고 배우, MC 활동을 비롯하여 약 140만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샤오위페이 (邵玉菲), 중국 모바일 영상 SNS ‘메이파이 (Meipai)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패션, 뷰티 전문 왕홍 Debbie를 초청하여 K-뷰티를 직접 경험하고 소개하는 현장감 있는 생생한 방송을 통해 총 조회수 1,400만건을 돌파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이어 10월 30일~11월 1일까지 진행 되었던 홍콩 팸투어에는 왕홍 Debbie와 메이파이 44.5만, 웨이보 2.4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는 우위지아(메이파이 활동명 狐九sama)가 함께하며 총 누적 뷰잉 943만 건을 기록했다. 두 번의 투어를 통해 총 2,300만 뷰의 대기록을 달성한 것.

아미코스메틱은 이번 투어를 통해 자사 소유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비알티씨(BRTC),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씨엘포(皙俪思/CL4),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퓨어힐스(Pureheals), 해양 더마 코스메틱 디씨에스(DCS)의 다양한 베스트 셀링 상품을 소개 하였으며, 국내외 주요 유통 채널인 올리브영 (OLIVE YOUNG/欧利芙洋), 하남 스타필드 슈가컵 (STARFIELD HanamSugarcup), 한화 갤러리아 면세점 (Galleria Duty Free 63/韩花galleria 免税店), 사사(Sasa), 컬러믹스(Colourmix), 모리모(Morimor), 왓슨스(Watsons) 등을 방문하며 주력 제품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번 팸투어에는 머슬매니아 스포츠모델 수상 및 MBC 마리텔 홍석천편 출연, 현재 피트니스 모델로 활동중인 이성민씨가 출연하여 한국의 인기 드라마를 패러디 하거나 R&B 듀오 예거 & 루카스와 출연하여 K-POP 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한류 컨텐츠를 연동시킴으로써 더욱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었다.

아미코스메틱 마케팅팀은 왕홍 마케팅과 그에 따른 뷰티 플랫폼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이에 발맞춰 왕홍의 개인 채널을 통한 중국 소비자들과의 소통에 집중하고 있다며 기존의 타 브랜드에서 진행하는 일방적인 제품 소개보다는 K-POP, K-드라마 등의 다양한 한류 컨텐츠와 연동시킨 것이 2,300만 이라는 국내 최고의 왕홍 마케팅 결과물을 만들어낸 것으로 분석된다며 왕홍 마케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것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은 2012년 11월 ‘아미(상해)무역 유한공사’ 중국 법인 설립 및 중국 현지 지사 확대를 통해 중국 화장품 시장의 성공적인 진입을 추진하고 있으며, 중국위생허가 (CFDA) 126건, 미국식품의약국 (FDA) 150건, 국제화장품원료집 (ICID) 56건, 특허출원 및 등록 67건, 유럽인증(Conformity to European, 줄여서 CE) 40건 등 글로벌 시장에서 적극적으로 K-뷰티를 전파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