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뮤지컬 ‘마타하리’에 세계무대에서 인정받은 최고의 배우 김소향이 여주인공 마타하리로 캐스팅 됐다.

최근 뮤지컬 ‘마타하리’는 초호화 캐스팅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마타하리 역에 옥주현의 캐스팅 발표에 이어 아르망 역에 엄기준, 송창의, 정택운, 라두 대령 역에 류정한, 김준현, 신성록이 출연을 확정 지었다. 이외에도 엠씨 역에 임춘길, 안나 역에 김희원, 최나래, 캐서린 역에 홍기주, 선우 등 쟁쟁한 실력의 뮤지컬 스타들이 대거 출연 해 ‘마타하리’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팔색조 매력을 가진 영민한 배우 김소향이 뮤지컬 ‘마타하리’에서 옥주현과 함께 여주인공 역할에 캐스팅 됐다. 마타하리 프로필 촬영장에서 그녀는 물랑루즈의 분장실을 배경으로 강렬한 팜므파탈 매력을 발산해 현장 스태프들의 감탄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지난 2001년 뮤지컬 ‘가스펠’로 데뷔해 ‘아이다’, ‘웨딩싱어’, ‘드림걸즈’, ‘웨스트 사이드 스토리’ 등의 작품으로 연기와 춤, 노래까지 3박자를 갖춘 배우로서 입지를 다졌던 김소향은 미국 활동 경력이 전무한 상황에서 2011년, 한국 배우 최초로 브로드웨이 무대에 과감히 도전해 화제가 됐다.

이후 2013년, 수많은 경쟁을 뚫고 오직 실력만으로 브로드웨이 뮤지컬 ‘미스 사이공’에 출연하여 “국내 뮤지컬계의 쾌거”, “여배우의 용감한 도전은 새로운 영역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브로드웨이와 국내 무대를 누비며 활약 중인 김소향은 캐스팅이 확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마타하리’ 제작진의 제안으로 국내에서 열린 대본 워크숍에 참여했다. 그녀는 “워크숍 제안을 받았을 때 너무 영광이고 감사하게 생각했다. 프랭크 와일드혼, 제프 칼훈, 제이슨 하울랜드는 브로드웨이 배우들이 함께 하길 꿈꾸는 스태프다. 그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데, 만사를 제쳐두고 미국에서 날아왔다.”고 밝혔다.

뮤지컬 ‘마타하리’ 대본 리딩 워크숍에서 그녀는 화려한 삶을 살지만 깊은 외로움을 간직한 마타하리의 슬픔을 놀라운 몰입도로 애절하게 표현해 현장 관계자들의 찬사와 박수를 받았으며 마타하리 역할을 탐냈던 국내 내노라 하는 배우들과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마타하리 역할을 따냈다.

김소향은 “마타하리의 삶은 여배우인 나의 삶과 닮은 점이 많다. 그래서 그녀에 대해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다.”며 “캐릭터를 심층적으로 연구해 나만의 마타하리를 관객 분들께 보여 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외에도 마타하리의 회상 속 세계와 현실을 오가며 진실을 보는 유일한 인물인 엠씨 역에 뮤지컬 ‘레미제라블’,  ‘미스 사이공’, ‘심야식당’의 임춘길, 엄마처럼 때론 친구처럼 항상 마타하리의 곁을 지켜주는 안나 역에 최근 KBS 드라마 ‘TV소설 별이 되어 빛나리’와 뮤지컬 ‘레베카’, ‘쿠거’ 등의 작품에서 맛깔나는 대사 소화력으로 작품의 활력소 같은 존재로 사랑 받은 김희원과 ‘레베카’, ‘베르테르’의 최나래가 더블 캐스팅 됐다. 또한 남편인 라두 대령과 마타하리의 관계를 끊임없이 의심하지만 자신의 명예를 지키기 위해 결혼 생활을 유지하는 캐서린 역할에는 뮤지컬 ‘영웅’에서 설희로 주역을 맡았던 홍기주와 KBS ‘남자의 자격’ 합창단에서 ‘넬라 판타지아’를 불러 큰 감동을 줬던 선우가 더블 캐스팅 되는 등 내공을 가진 명품 조연 라인업은 뮤지컬 ‘마타하리’에 힘을 실어줘 더욱 견고한 작품으로 완성하는데 기여 할 것으로 예상된다.

오는 3월 블루스퀘어 삼성전자홀에서 월드 프리미어 예정인 뮤지컬 ‘마타하리’는 ‘뉴시스’로 토니상 최우수 연출 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하이스쿨 뮤지컬’, ‘올리버’ 등의 작품을 연출한 제프 칼훈을 필두로 ‘지킬 앤 하이드’, ‘황태자 루돌프’, ‘몬테크리스토’의 세계적인 작곡가 프랭크 와일드혼과 작사가 잭 머피가 함께 한다.

또한 ‘엑스칼리버’, ‘보니 앤 클라이드’, ‘데스노트’의 아이반 멘첼이 대본을 맡았고 ‘뷰티풀: 더 캐롤 킹 뮤지컬’로 2015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뮤지컬 앨범상을 수상한 제이슨 하울랜드가 편곡에 참여했으며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음악감독 김문정 등 초호화 스태프들이 합류해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작품을 만들 예정이다.

뮤지컬 ‘마타하리’는 제 1차 세계대전 중 이중 스파이 혐의로 프랑스 당국에 체포되어 총살 당한 아름다운 무희 마타하리(본명 마가레타 거트루이다 젤러, Margaretha Geertruida Zelle)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관능적인 춤과 신비로운 외모로 파리 물랑루즈에서 가장 사랑 받는 무희였던 그녀의 드라마틱한 삶과 프랭크 와일드혼의 격정적이고 아름다운 음악, 20세기 초 화려한 파리를 재현한 무대가 한데 어우러져 지금껏 볼 수 없었던 최고 수준의 뮤지컬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