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화웨이(Huawei)는 오늘 CES 2016에서 컨슈머 비즈니스 그룹(Consumer Business Group, CBG)의 우수한 사업 실적과 전년대비 급격한 성장 결과를 공개했다.

화웨이의 매출은 2015년 200억 달러를 초과했으며, 이는 2014년 대비 70% 가까이 증가한 수치다. 또한 화웨이가 2015년 출하한 스마트폰은 모두 1억 800만 대로, 전년과 비교해 44% 증가해 1억800만의 기념비적인 기록을 세운 중국 최고의 스마트폰 제조업체로 입지를 굳혔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05006528/en/

화웨이, 중국 최고의 스마트폰 브랜드 등극과 동시에 세계 시장 점유율 증가

화웨이는 2015년 1억 800만 대의 스마트폰을 출하하면서 시장점유율에서 3대 기업 중 하나로 입지를 굳히는 동시에 경쟁 격차를 현저하게 줄였다. 화웨이는 또한 2015년 3월 이후 중국에서 가장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해왔으며 이 기간 동안 두 개의 프리미엄 스마트폰인 P8과 메이트S(Mate S)를 출시했다. 중국에서의 획기적인 성공과 더불어, 화웨이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엄청난 성공을 경험했다. 서유럽의 하이엔드 스마트폰 시장(400~500 유로 가격의 스마트폰)에서 화웨이의 시장점유율은 놀랄 만큼 성장해, 스페인, 이탈리아, 벨기에, 스위스, 포르투갈 및 여러 나라에서 시장점유 3대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화웨이는 또한 이 지역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꾸준히 증가했고 주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냈다.

· 화웨이는 인터브랜드(Interbrand)의 100대 글로벌 브랜드(Top 100 Global Brands) 리스트에서 2014년 94위보다 상승한 88위를 기록했다.

· 화웨이는 브랜즈 100(BrandZ 100) 리스트에서 70번째로 가장 가치 있는 글로벌 브랜드로 선정됐다.

· 세계적으로 유명한 리서치 기관인 IPSOS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브랜드 인지도가 2014년 65%에서 2015년 76%로 증가해, 이제는 소비자의 75% 이상이 화웨이의 스마트폰을 인지하는 것으로 드러나며 최고의 인지도 증가율을 기록했다.

· 특히 유럽 국가들에서 전년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증가했다: 포르투갈(87%); 이탈리아(82%); 스페인(79%); 네덜란드(73%); 독일(68%).

· 주요 글로벌 시장에서 화웨이의 브랜드 인지도가 증가함에 따라 순추천지수(Net Promoter Score, NPS)도 47로 증가해 세계 3위를 기록했다.

화웨이, 미래 혁신 주도 위해 협력 및 연구에 주력

화웨이의 탁월한 사업 성과는 혁신과 R&D 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 덕분이다. 화웨이는 중국, 독일, 스웨덴, 러시아, 인도 등지에 16개의 연구소를 설립했다. 2014년, 화웨이는 연간 매출액의 14.2%를 R&D에 투자했고 7만6687 건의 특허를 확보했으며, 이 가운데 1만8000 건은 화웨이 기기에 적용되는 것이다.

화웨이는 자체 개발한 혁신을 자사의 최신 제품에 적용해 기기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이 놀라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했다. 예를 들어, 화웨이는 3년 동안 9800만 달러를 투자해 프랑스에 연구 팀을 구성하고 메이트8(Mate 8)을 위한 최초의 화웨이 자체개발 ISP를 탄생시켰다. 이것은 사용자들이 더욱 빨리 초점을 맞추고 개선된 선명성과 더욱 정확해진 색조 음영을 통해 사진을 더 잘 찍을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메이트 S(Mate S)에 소개된 프레스 터치(Press Touch) 기술은 기존의 이차원 터치스크린 제어 통념을 깨고 인간과 기계가 상호작용하는 새로운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 뿐만 아니라, 화웨이의 핑거프린트2.0(Fingerprint 2.0) 기술은 인식 속도를 100% 증가시켰고 너클(Knuckle) 센스 또한 사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CES 2015에서 화웨이는 소비자들에게 놀라운 기기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세계 최고 브랜드들과 제휴를 맺은 바 있다.

· 화웨이는 스와로브스키(Swarovski)와 제휴를 맺고 여성을 위해 디자인된 세계 최초의 스마트워치인 화웨이 워치 주얼(HUAWEI WATCH Jewel)을 출시했다. 이 스마트워치의 숫자판에는 68개의 스와로브스키 지르코니아(SWAROVSKI ZIRCONIA)가 장식돼 있고, 기기의 우아함과 기능성을 극대화시켜줄 시계줄은 이탈리아 악어가죽으로 제작됐다.

· 화웨이는 세계적인 오디오 브랜드인 하만카돈(Harman Kardon)과 협력을 통해 자사의 M2 10.0 태블릿에 최고의 오디오 기술을 접목했다.

· 구글과 협력을 통해 탄생한 화웨이 넥서스 6P(Huawei Nexus 6P)는 화웨이가 세계적인 브랜드로 발돋움하게 해준 결정적인 제품으로, 이 기기의 디자인과 품질은 이전의 넥서스 버전을 모두 능가한다.

· 자동차 시장에서 화웨이는 미래 자동차에 화웨이의 자동차 4G 통신을 통합하기 위해 GM, 폭스바겐(Volkswagen), PSA 푸조 시트로엥(PSA Peugeot Citroen) 등 대표적인 제조사들과 협력했다.

· 화웨이는 또한 스마트홈 시장에도 진출해 하이링크(Hilink)로 연결되는 통합형 스마트 기기 표준 프로토콜 화웨이 라이트 OS(Huawei Lite OS)을 출시하는 한편, 하이얼(Haier), 브로드링크(Broadlink) 등 60여 개 업체들과 제휴를 체결했다.

2016년, 화웨이는 주력상품과 스마트홈, 클라우드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업계의 최상위 브랜드들과 제휴를 통한 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선 기술, 혁신과 협력을 통해 화웨이는 소비자들에게 최고의 기술을 적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소비자 기기들의 미래 방향과 파트너들의 첨단 기술을 지속적으로 결합함으로써 새로운 최첨단 제품과 궁극의 사용자 경험이 창출된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consumer.huawei.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601050065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