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교통안전공단(이사장 오영태)이 4일 공단 본사(경북 김천혁신도시 소재) 대강당에서 전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시무식과 ‘2015년 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통사고 감소를 위해 공단이 주도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교통안전 선진화’ 국정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고 강도 높은 경영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노사가 한마음으로 변화와 혁신의 각오를 다진 자리였다.

공단은 우선 OECD 하위권 수준인 우리나라 교통안전수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높이기 위해 2020년까지 교통사고 사망자수를 50% 감축한다는 도전적인 목표를 계속 이어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공단은 교통안전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정보 제공, 현장에 적합한 사업용자동차 교통안전대책 마련, 교통안전 체험교육 및 홍보강화 등을 통한 선제적인 교통사고 예방대책 추진과 함께 교통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한다.

철도, 항공 등 교통 전 분야에서 사람중심 교통안전을 선도하는 세계 최고의 전문기관 도약을 위해 철도항공안전 Global Top을 유지하며, 공단을 국민으로부터 최고로 신뢰받는 공공기관, 최고의 인재가 가장 일하고 싶은 공공기관으로 만들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다.

또한 공단은 지난해 12월 교통사고 감소라는 본연의 임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본사 지원부서 슬림화, 지역본부 및 지사 인력보강, 자율주행자동차 평가기술 개발 및 C-ITS 기반 교통안전 R&D 강화 등 현장과 연구기능 중심의 조직개편을 완료하고 그에 따른 주요 전보인사도 12월 중 모두 마무리해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새로운 추진기반을 마련하였다.

한편 공단은 지난해 ‘교통문화 개선 캠페인 확대 시행’, ‘사업용자동차 교통안전관리 강화’, ‘과학적인 철도?항공안전 관리체계 확립’ 등 다양한 교통안전 활동을 전개한 결과 교통사고 사망자수 감소, 철도사고율(ERA) 및 항공안전평가(ICAO) 세계 1위 달성은 물론 ‘국가지속가능경영 종합대상,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등 외부기관의 평가에서도 눈부신 성과를 이루어낸 바 있다.

공단 오영태 이사장은 “국민이 행복한 희망의 새 시대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국정과제를 최일선에서 수행하는 공공기관부터 먼저 솔선수범하여 국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국민의 신뢰를 이끌어야 한다”며, “오늘 2016년 시무식을 시작으로 공단은 ’교통안전 선진화‘ 국정과제의 성공적 완수는 물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영혁신과 일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