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유아서적 전문 출판사 ㈜애플비(http://www.applebeebook.co.kr)가 1004권의 도서를 국제어린이양육기구 컴패션에 기부한다.

애플비는 지난 2013년 11월 컴패션과 사회공헌 첫협약을 맺었으며, 이후 지속적인 후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후원 3주년을 기념하며 올해는 특별히 ‘천사와 같이 아름다운 전 세계 어린이들을 사랑하자’는 마음을 담아 도서 1004권 기부를 진행하기로 했다.

애플비가 기부한 1004권의 도서는 컴패션의 ‘첫생일 첫나눔’ 프로그램에 참여한 엄마와 아기에게 전달된다. ‘첫생일 첫나눔’ 프로그램은 아기와 가족이 돌잔치 대신 나눔을 실천하는 것으로, 아기의 첫 생일을 맞이해 기부를 하는 내용이다.

‘첫생일 첫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모인 후원금은 컴패션의 양육 프로그램 중 하나인 ‘태아•영아생존프로그램’에 기부되며, 영양 부족, 예방 가능한 질병, 관심과 보호의 결핍으로 생명을 잃고 있는 전 세계 아기와 엄마들을 돕는데 사용된다. ‘첫생일 첫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약 2억원의 후원금이 모였으며, 이를 통해 약 500명의 엄마와 아기들이 도움을 받은 바 있다.

애플비 오형석 사장은 “첫 생일 돌잡이로 지구 반대편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의 손을 잡은 아기와 부모를 응원하고 싶다”며 “또한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전 세계 가난으로 고통 받는 엄마와 아기의 생명을 살리는 일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돕고 싶다”는 마음을 함께 전했다.

애플비는 지난 2년간 500권의 도서를 한국컴패션에 기부하기도 했다. 또한 2013년 선보였던 신간도서 ‘랄랄라 크리스마스 캐럴’의 판매 수익금 10%를 기부, 전 세계 컴패션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금 및 에티오피아 다목적교실 건축을 진행해 어린이들이 보다 나은 환경과 보살핌 속에서 전인적인 양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왔다.

컴패션(Compassion)은 전 세계 26개국의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1:1로 결연하여 성인이 될 때까지 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 4가지 영역으로 전인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이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시작된 컴패션은 현재 전세계 26개국 150만 명 이상의 어린이를 후원하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2003년 설립되어 12만 명의 세계 어린이들을 양육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