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인 매스웍스가 MATLAB의 빅데이터 작업을 간소화할 새로운 기능을 갖춘 릴리스 2016b(R2016b)를 발표했다.

R2016b에는 신제품인 Simulink의 추가 기능, Risk Management Toolbox, 기타 83가지 제품의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다.

MATLAB의 Tall 배열은 엔지니어와 과학자가 친숙한 MATLAB 함수와 구문을 활용해 용량이 매우 커서 메모리에 수용하기 어려운 데이터를 쉽게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기 때문에 빅데이터 프로그래밍을 별도로 학습해야 하는 부담이 없다. 수백 가지의 수학, 통계, 기계 학습 알고리즘에 Tall 배열을 사용할 수 있고, 하둡 클러스터에서 코드를 실행하거나 Spark 애플리케이션에 곧바로 통합할 수도 있다.

또한 R2016b는 타임스탬프 테이블 형식 데이터의 색인화 및 동기화를 위한 타임테이블 데이터 컨테이너, 효율적인 텍스트 데이터 조작, 비교, 저장을 위한 문자 배열, 데이터 사전 처리를 위한 새로운 기능도 갖췄다.

매스웍스 MATLAB 마케팅 책임자인 데이비드 리치(David Rich)는 “기업은 방대한 데이터를 갖고 있으면서도 효과적인 예측 모델 개발 및 우수한 통찰력 확보에 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다”며, “R2016b로 분야별 전문가들이 한결 더 수월하게 더 많은 데이터를 다룰 수 있게 되었으며, 이는 더 우수한 시스템 디자인, 성능, 안정성으로 이어질 것이다”고 밝혔다.

릴리스 2016b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관련링크의 R2016b 주요 특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