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사)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주최하는 ‘2016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아르바이트 포털 부문에서 6년 연속으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10회째 시행하고 있는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제품의 지속적인 발전과 서비스를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진정으로 사랑 받고 신뢰받는 부문별 대표브랜드를 선정해, 소비자에게는 합리적인 소비활동을 위한 정보제공과 기업에게는 브랜드의 가치상승 및 매출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제정되었다.

소비자에게 가장 신뢰 받는 아르바이트 포털로 선정된 알바천국은 국내 최대의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사전등록 심사제, 24시간 공고 필터링 시스템, 휴대폰 인증제도, 안심번호 서비스 등을 통해 공고의 품질관리에도 심혈을 기울인 것이 고객들의 신뢰를 얻는데 큰 역할을 했다.

특히 알바천국은 올해 5월 ‘새 알바문화를 켜다’ 캠페인을 런칭해 모바일에서 손쉽게 작성 가능한 ‘전자근로계약서’, 허위채용공고로 피해를 입은 알바생에게 면접비를 보상하는 ‘면접비보상제’, 해외 아르바이트 인턴십 프로그램 ‘천국의알바’, 고용주, 알바생 모두에게 지원금을 제공하는 ‘알바휴가제’, 알바생들의 건강을 챙겨주는 ‘알바아침밥’ 등 고용주의 기본적인 권리가 지켜지고 알바생들이 존중 받고 일할 수 있는 고용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알바천국은 알바생들이 원하는 조건의 아르바이트를 쉽고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맞춤알바’ 어플리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아르바이트 검색 동선과 시간을 대폭 줄여 알바생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알바천국 최인녕 대표는 “양질의 아르바이트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던 점을 높게 평가 해주신 것 같다.”며 “앞으로도 고용주와 알바생이 신뢰할 수 있는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