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계절별 테마를 주제로 기획한 기획앨범 사운드 부티크의 첫 콜렉션 ‘스킵(SKIP)’이 지난 24일 베일을 벗은 가운데 엠넷, 올레,네이버뮤직 ,벅스, 지니를 비롯해 주요 음원 차트에서 고르게 상위권을 점령하며 순항하고 있다.

CJ E&M Music과 하이그라운드가 계절별 테마를 주제로 1년 이상의 준비기간을 거친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의 첫 신곡 ‘스킵’은 R&B 대세 크러쉬, ‘훵크 마스터’ 한상원의 참여로 음악 팬들의 주목을 받으며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아왔다.

특히 발매를 1시간 앞두고 270만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얼반 댄스팀 ‘원밀리언’의 댄스 커버 영상과 함께 이번 곡 ‘스킵’의 완곡이 기습 선 공개되며 이번 음악을 기다려온 팬들에게 깜짝 선물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사운드부티크의 흥행은 오혁과 응답하라1988 OST, 검정치마와 또,오해영OST 흥행에 이어 CJ E&M Music과 하이그라운드의 협업은 ‘대박공식’이라는 수식어를 만들어 내며 음반 업계의 어벤져스급 조화를 이루고 있다.

각종 OST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박우상 작곡가가 작곡하고 크러쉬와 리듬파워의 행주가 공동 작사를 담당한 ‘스킵(SKIP)’은 마이클 잭슨의 오마주를 통한 7,80년대 '훵크'와 '팝 R&B'를 접목시켜 묵직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소울풀한 음색을 자랑하는 크러쉬와 '버클리 음대 1세대’로서 국내 기타 연주자 중 최고의 장인으로 손꼽히는 한상원이 참여해 완성도를 더했다.

한편 새로운 시도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 사운드 부티크를 선보인 CJ E&M Music과 하이그라운드는 향후 색다른 시도로 사운드 부티크를 이어 갈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