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경상북도는 문경시와 상주시를 연결하는 국지도 32호선상 ‘농암~산양간 도로건설 공사’ 중 도로 폭이 협소하고 굴곡이 심해 교통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큰 ‘사현·지동구간’터널 공사를 완료하여 8월 12일부터 조기 개통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총공사구간 13.0km 중 4.3km

‘농암~산양간 도로건설공사’는 총사업비 636억원으로 문경시 농암면 사현리에서 상주시 함창읍 교촌리, 총연장 13.0km, 폭 11.5m로 확·포장 하는 사업으로 ‘17년 9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추진 중에 있다.

특히, 이번에 조기 개통하는 문경시 농암면 사현리 ~ 상주시 은척면 두곡리 기존도로는 교통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큰 무운재 고개로, 사현터널 및 지동터널 개통에 따라 10여분 이동시간단축 등 도로이용자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사현·지동터널구간 조기개통을 위해 경상북도는 지난 7월 27일 상주시·문경시, 관할경찰서 등 관계기관과 합동으로 도로 및 교통안전시설 등에 대하여 일제 점검을 실시했으며, 미비한 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히 정비를 완료했다.

경상북도 최대진 지역균형건설국장은 “터널구간이 조기 개통되어 상주시 및 문경시로의 접근성이 향상돼 지역 축제와 주요 관광지에 대한 관광객 유입, 지역 농수산물수송도 원활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이바지하고, 또한 겨울철 상습결빙구간 해소로 도민들의 통행불편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