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하나투어가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 함께 세계유산 전문 가이드 동반의 상품을 출시, 관련 기획전을 오픈했다.

1972년 유네스코 세계문화 및 자연유산의 보호에 관한 협약에 의거하여 세계유산목록에 등재된 유산을 지칭하는 ‘세계유산’은 현재 전세계 161개국 1,007건이 등록되어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2월 유네스코한국위원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유산 전문가이드 교육 과정을 업계 최초로 개설하고 일본, 중국, 동남아 지역 약 300여명의 전문가를 양성하였다. 해당 교육을 수료하고 테스트에 합격한 각 지역별 세계유산 전문가이드는 관련된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일반인들이 잘 모르고 지나칠 법한 세계유산에 대한 정확하고 깊이 있는 설명으로 질 높은 여행을 안내할 예정이다. 

하나투어는 각자의 여행 취향에 따라 상품을 선택하기 용이하도록 ‘문화유산’상품과 ‘자연유산’상품으로 나누어 추천한다. ‘그 나라의 문화를 보고 듣고 느끼는 것이 진정한 여행’ 이라고 생각한다면 “문화유산상품”을, ‘그 나라의 자연을 흠뻑 즐기는 것이 진정한 여행’ 이라고 생각한다면 “자연유산상품”을 선택해보자.

하나투어는 단거리 지역에 이어 미주, 중남미, 유럽 지역 등으로 세계유산전문가이드 교육 확장을 진행 중이며, 본 상품의 수익금 일부는 상품 출발 이후 유네스코한국위원회로 자동 기부되는 형식으로 세계유산 보호활동과 개도국 교육지원을 위한 공여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현재 하나투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전문가이드 상품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상품 예약 고객에게는 SM면세점 선불카드 5만원권과 유네스코 세계유산 지도를 증정할 예정이며, 모두 1월 1일 이후 출발상품 한한다.

전문가이드와 함께 하는 유네스코 세계유산여행 관련상품의 자세한 정보는 해당 기획전 http://www.hanatour.com/asp/promotion/autopromo/ap-20000.asp?promo_code=P12291 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세계유산 전문가이드 동반은 아니더라도, 전 세계의 다양한 세계유산을 만나 볼 수 있는 하나투어의 상품은 ‘하나투어 세계유산여행’ 기획전 http://www.hanatour.com/asp/promotion/autopromo/ap-20000.asp?promo_code=P10888 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