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국먼디파마(유)(이하 한국먼디파마)가 세계 최대 규모의 인사 조직 경영 컨설팅 전문기업 에이온휴잇(Aon Hewitt)이 주관하는 ‘2016 한국 최고의 직장(2016 Best Employer Korea)’과 ‘Y세대가 선택한 최고의 직장(2016 Best Employer for Generation Y)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2001년 시작돼 올해로 8회째를 맞은 에이온휴잇 주관 ‘한국 최고의 직장’은 ▲최고의 직장 지수 ▲인재관리 효과성 지수 ▲경영성과-인사 효과성 지수 세 가지에 대한 직원 의견 조사, 인사관리(HR)제도 조사, 최고경영자(CEO) 조사 등 다각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된다. 이번 평가에서 한국먼디파마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 문화와 더불어 체계적인 인재 개발 프로그램 제공을 인정받아 ‘2016 한국 최고의 직장’ 본상과 ‘Y세대가 선택한 최고의 직장’ 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국내 진출 18년을 맞이한 한국먼디파마는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성과 중심의 공정한 조직 문화 관련으로는 매출 목표 달성 여부와 같은 정량적인 평가와 업무 수행 과정이 회사가 추구하는 가치에 부합하는지를 보는 정성적 평가를 적용해 성과급을 산정하는 혁신적인 성과 평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먼디파마는 직원 역량 개발에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해외 경영학 석사(MBA)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임직원을 선발해 지원한 바 있으며, 직무 역량 강화를 위한 ‘마케팅 아카데미(Marketing Academy)’와 부서 이동을 통한 다양한 직무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한국뿐만 아니라 먼디파마 해외 지사에 공석이 났을 때 지원할 수 있는 사내 인트라넷 시스템도 구축하고 있다. 또한 차세대 매니저 발굴을 위한 ‘DSM 아카데미(District Manager Academy)’, 커뮤니케이션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 등 직원들의 리더십 개발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시행하고 있다.

한국먼디피마는 헬스케어 기업으로서 직원들의 건강 증진에도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헬스키퍼(Health Keeper)로 명명된 맹인 안마사를 채용해 사내에서 직원들에게 마사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한국을 포함한 먼디파마 이머징 마켓 지역에 속한 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라틴아메리카 지역에서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직원들에게 식이요법, 운동처방 및 스트레스 관리법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적인 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프로그램명: Global Corporate Challenge Program)을 출범했다.

이주은 상무(먼디파마 한국 및 동남아시아 인사 총괄)는 “한국먼디파마는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의 젊은 기업으로 임직원과의 동반 성장에 필요한 성과 중심의 조직문화와 역량 개발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해왔다”며, “특히 임직원의 자발적인 평가가 반영된 외부 전문 기관의 심사를 통해 조직 문화와 역량 개발 프로그램에 대한 우수성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받은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먼디파마는 2015년 2월 에이온휴잇 주관 ‘2015 한국 최고의 직장’에도 선정된 바 있으며, 같은 해 11월 국내 최대 기업 평가 소셜 미디어인 잡플래닛과 포춘코리아가 함께 한 해 동안 임직원들이 가장 만족하며 다닌 기업을 시상하는 ‘2015 일하기 좋은 기업상’에서 ‘승진 기회 및 가능성’ 부문에서 최우수 외국계 기업 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