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한책협 대표이사이자 기네스북 등재 작가, 18년 경력의 대한민국 대표 책 쓰기 비법 스타강사로 유명한 김태광 작가가 ‘출근 전 2시간’을 출간했다.

‘출근 전 2시간’은 책 제목 그대로 새벽 시간이 우리의 인생에 얼마나 중요한지,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지 그 방법과 실천 방안이 담겨 있다.

주위에 실력을 갖추었거나 잘 나가는 사람들의 공통분모를 잘 생각해보자. 모두 아침 일찍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새벽형 인간이다. 남들이 잠들어 있는 새벽 시간을 황금 시간으로 활용하는 것이다.

어떤 일이든 방식을 바꾸면 훨씬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어떤 방식으로 인생을 사느냐에 따라 미래가 달라진다. 미래를 위해 시간을 투자하는 사람과 시간을 물 쓰듯 하며 미래를 망치는 사람의 차이는 시간활용에 있다.

성공자들은 새벽 시간을 활용해서 눈부신 인생 2막을 만들어냈다. 왜냐하면, 하루 중 새벽 시간이 가장 에너지가 왕성하며, 사방이 고요해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프로젝트를 하기에 안성맞춤이기 때문이다. 출근 전 2시간을 온전히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새벽 시간을 이용해 독서를 하거나 외국어나 자격증 공부 등 부족한 자기계발을 할 수 있으며, 남들보다 훨씬 더 여유롭게 출근하여 일의 능률을 높일 수 있다. 이렇듯 출근 전 2시간을 이용해 성공하는 습관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앞으로 10년 후 멋지게 달라질 인생을 생생하게 상상하며 지금부터 ‘출근 전 2시간’과 함께 새벽형 인간으로 거듭나 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