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일간 순 방문자가 1억 2천만 명에 이르는 중국 최대 미디어 영상 플랫폼 ‘유쿠’의 간판 프로그램이자 중국 여성들의 트랜디한 생활지침서로 통하는 [친애하는 옷장] 한국 특별편 시즌2가 [친애하는 옷장 생활 박스] 런칭을 시작으로 한국의 우수한 제품들의 본격 판매에 나선다.

[친애하는 옷장]은 중국 최대 미디어 플랫폼 그룹 유쿠와 ㈜콘텐츠앤피플스토리(이하CNP) (대표 이성진)가 함께 기획하고 유쿠생활에서 선보인 패션, 뷰티채널 1위 프로그램으로 ‘중국의 장윤주’라 불리는 MC리애가 한국 곳곳을 방문해 한국의 우수한 제품 및 트랜드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2015년 2월 방송된 한국 특별편이 6,00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엄청난 인기 속에 중국 네티즌들의 후속 편 제작요청에 따라 12월 17일부터 [친애하는 옷장] 한국편 시즌2를 특별 편성해 총 5회에 걸쳐 방송하기 시작했다. 이번 [친애하는옷장] 한국특별편 시즌2에는 디자이너 황재근, 슈퍼주니어 김희철, 박시후, 김정민이 게스트로 출연해 중국에서는 방송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유쿠생활은 동영상과 온라인 쇼핑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구매시스템을 가지고 있어 시청자들이 동영상을 시청하는 도중에 화면에 노출되는 상품을 바로 장바구니에 담고 구매할 수 있다. 독자적인 동영상 기술 플랫폼을 선보여 시청자들은 ‘보면서 사기’가 가능하다.

이는 유쿠생활의 독자적인 동영상 플랫폼을 통해 중국 현지 약 13억 인구를 대상으로 한 판매가 가능해지는 것으로 국내 중소기업 및 우수 브랜드들이 중국에 손쉽게 진출할 수 있는 신한류 문화의 새로운 사업모델이 될 수 있다는데 의의가 있다.

이번에 [친애하는 옷장]에서 첫 선을 보인 [친애하는 옷장 생활 박스]는 LG생활건강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리엔 윤고 샴푸’, ‘프렌치 컬렉션 힐링 러브 바디워시’, ‘페리오 눈 미백 에센스 치약 & 패치’, ‘샤프란 기분 따라 골라 쓰는 퍼퓸캡슐’ 등이 A, B박스로 기획 구성되었다.

특히 크리스마스에 방영되는 3, 4회에서는 리애가 한국을 대표하는 패셔니스타인 김희철과 함께 SMTOWN@coexartium을 방문하여 K-POP 콘텐츠를 체험하는 내용과 재클린 헤어샵, 후스파를 방문, 오가니스트 샴푸, 재클린에센스, 프로폴리스앰플, 블랙헤드패치, 필링부스터 등 한국의 유명제품들을 직접 소개하는 내용이 전파를 탄다.

CNP 이성진 대표는 “우리의 다양한 콘텐츠를 중국시청자들에게 전함과 동시에 중국 현지 소비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제품을 접할 수 있도록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개념의 역 직구 플랫폼인 ‘보면서 사기’서비스를 기획하여 운영하게 되었다”며 “중국 최대 미디어 플랫폼 그룹 유쿠 및 TV 타오바오, 매거진 찡핀 등 다양한 채널과 협업하여 중국의 이커머스 시장에 진출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