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세계적인 인터넷 기반 TV 서비스 기업 넷플릭스(Netflix)의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Orange Is The New Black)’ 시즌 4 가 금일(17일) 오후 4시(한국 시간 기준) 전 세계 동시에 공개된다.

‘위즈(Weeds)’의 제작자 젠지 코한(Jenji Kohan)이 연출한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은 연방 여자 교도소에서 복역하게 된 수감자들의 삶을 주제로 유쾌하면서도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베스트셀러가 된 파이퍼 커먼(Piper Kerman)이 실제 교도소에서 겪은 일을 쓴 회고록이 원작이며 현재 시즌 1,2,3은 넷플릭스에서 시청 가능하다. 시즌 4에서는 리치필드 교도소에서 기승을 부리는 인종적, 경제적 갈등을 섬세하게 그렸다. 특히 새로운 수감자들이 들어오고 경험이 부족한 교도관들이 감독하는 상황에서 리치필드 교도소는 전례 없는 문화전쟁을 치르게 된다. 최근 시즌 4에 이어 3개 시즌을 추가 확정했으며 젠지 코한이 계속해서 총 제작 및 연출 책임을 맡을 예정이다.

테일러 쉴링(Taylor Schilling), 우조 아두바(Uzo Aduba), 로라 프레폰(Laura Prepon), 케이트 멀그루(Kate Mulgrew), 나타샤 리온(Natasha Lyonne), 레버른 콕스(Laverne Cox) 등이 출연한다.

 테일러 쉴링이 연기한 주인공 파이퍼 채프먼은 전 여자친구인 알렉스 보즈의 마약 운반 공범으로 15개월 형을 선고 받아 뉴욕 연방 여성 감옥에 갇히게 되는 인물이다. 감옥에 들어가기 전 만만의 준비를 위해 공부까지 하지만 그녀의 예상 밖 전혀 다른 세상을 경험하게 된다. 테일러 쉴링은 NBC에서 방영되었던 ‘머시(Mercy)’로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배우로 2007년 ‘다크 매터(Dark Matter)’라는 작품으로 데뷔했다.

우조 아두바가 연기한 수잔 워렌(크레이지 아이)는 초반에 파이퍼 채프먼을 짝사랑 하는 역할로 6살 수준의 정신 연령으로 예측 불가능한 행동을 하며 불안 장애를 겪고 있는 캐릭터다. 우조 아두바는 극 중 역할로 2015년 에미상에서 드라마 부분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2012년 블루 블러드(Blue Bloods) 를 통해 TV에 데뷔했으며 그 전에는 브로드웨이 뮤지컬 ‘코람 보이(Coram Boy)’와 뮤지컬 ‘갓스펠(GODSPELL)’에 출연했다.

로라 프레폰이 연기한 알렉스 보즈는 파이퍼의 전 여자친구로 국제 마약 범죄 조직의 마약 밀수범으로 구속되고 법정에서 파이퍼를 공범으로 연루시키면서 둘은 십 년 만에 감옥에서 재회하게 된다. 로라 프레폰은 영화와 TV에서 모두 활약하는 다재다능한 배우로, 오랫동안 사랑 받았던 시트콤 ‘70년대 쇼(That 70’s Show)’의 도나 핀씨오티(Donna Pinciotti)역을 통해 데뷔했으며, ‘레이디 겜블러 (Lay the Favorite)’ 와 NBC 코미디 드라마 ‘아유데어, 첼시?(Are You There, Chelsea?)’ 등에 출연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