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고급, 컨버전스 네트워크용 혁신적인 테스트 및 계측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인 안리쓰가 Network Master™ Pro MT1000A 올인원 테스터용 차세대 OTDR 모듈의 출시를 발표했다.

이 새로운 OTDR 모듈은 독립형으로 작동할 수도 있고 다중 속도 전송 모듈과 동시에 설치하여 견고한 핸드헬드 솔루션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이를 통해 현장 기술자는 모바일, 메트로, 액세스, 장거리 등 모든 유형의 네트워크 성능을 보장할 수 있다.

오늘날의 끊임없이 확장되는 네트워크에 필요한 용량을 제공하기 위해 광섬유가 광범위하게 구축되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가 기대한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OTDR(optical time domain reflectometer, 광손실측정기) 테스트를 통해 광섬유가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새로운 MT1000A 시리즈의 OTDR 모듈은 이례적으로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최첨단 성능과 전용 테스트 모드를 제공한다. 또한 안리쓰의 Fiber Visualizer 모드는 필요한 세팅수를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전체 특징과 개별 특징을 그래픽 방식으로 명확하게 보여주는 요약 보고서로 결과를 취합하여 테스트 프로세스를 간소화한다.

FTTA(Fiber-to-the-antenna) 모드는 송신탑, 원격 무선 기지국, 건물 내 분산 안테나 시스템(DAS)에 사용되는 것과 같은 짧은 광섬유를 철저하고 정확하게 테스트할 수 있도록 모든 설정을 제거하여 테스트를 더욱 간소화한다. 두 모드 모두 사용자가 정의한 임계값을 기초로 하여 컬러 코딩된 성공/실패 결과를 제공한다. 실패한 이벤트는 구분 표시되므로 아이콘을 터치하여 쉽게 검토할 수 있다. 광회선이 모든 기준을 통과하면 버튼을 눌러 파일을 저장하고 맞춤형 보고서를 생성할 수 있다. 또한 경험이 풍부한 사용자는 그래픽 방식의 요약과 실제 추적 내용 간에 간편하게 전환할 수 있어 향후 광섬유의 특징을 추가로 검토할 수 있다.

MT1000A를 수상 경력에 빛나는 MU100010A 다중 속도 전송 모듈과 결합하면 네트워크를 바로 실행하는 데 필요한 유일한 도구가 된다. 또한 OTDR, 손실 시험 세트(Loss Test Set), IEC 61300-3-35 기반 커넥터 검사, 10MB ~ 10GB 이더넷, SONET/SDH/PDH, 광채널, OTN, CPRI 를 비롯한 광범위한 테스트 기능 덕분에 모바일 프런트 홀, 백홀, CRAN, 메트로 및 액세스 네트워크에 적합한 도구로 활용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 간에 작동 방식이 유사하므로 학습 곡선을 대폭 줄일 수 있고, 따라서 설치 및 문제해결 시간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또한 Wi-Fi/BluetoothTM 및 다중 원격 컨트롤 작동과 같은 차세대 기능이 추가되어 가치와 유용성을 더욱 높여준다.

새로운 Network Master Pro MT1000A OTDR 모듈은 고해상도와 최대 46 dB의 동적 범위를 특징으로 하므로 단일 모드와 다중 모드의 광섬유를 빠르고 철저하게 평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표준 광파워미터와 광원 기능이 그 성능과 가치를 더해준다. VFL(Visual Fault Locator, 고장점탐기지)를 옵션으로 이용할 수도 있다. 현재 이 모듈은 배송 중이며 사용자의 애플리케이션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여러 구성으로 제공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