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두번째 꿈 계주 민효린의 소망을 이뤄주려는 ‘걸그룹 프로젝트’가 벌써부터 대박 조짐이다. 언니들이 부를 신곡을 공개하며 이들의 꿈인 한국판 ‘코요테 어글리’에 한발짝 다가섰다. 가요계 대세들이 프로젝트를 지원 사격하면서 하반기 최고 걸그룹으로 떠오르지 않을까 절로 기대를 모으게 했다.

지난 13일 금요일 밤 11시 10분에 방송된 KBS 2TV ‘언니들의 슬램덩크’ 6회에서는 민효린의 꿈인 ‘걸그룹 프로젝트’가 본격적인 첫 발을 내딛는 이야기가 펼쳐졌다.

프로젝트를 시작한지 2회만에 벌써 신곡이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박진영 작사, 박진영-유건형 작곡의 ‘SHUT UP’ 이다. 박진영은 “오래 전에 만들어 놓은 노래인데, 언니들의 컨셉과 잘 맞아 새로 손봤다”며 곡을 공개했다. 속 시원한 사이다 가사는 ‘언니들의 슬램덩크’ 멤버들과 절묘한 싱크로율을 이뤄 흥분지수를 상승시켰다.

곡이 공개되면서 걸그룹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다. 작곡가 유건형과 가수 유희열이 피처링을 맡는 등 가요계 최고의 마이더스의 손들이 지원 사격에 나서며 관심도가 상승했다.

요즘 대세 걸그룹들의 응원행진도 눈길을 끌었다. 민효린과 멤버들은 선배 걸그룹들의 무대를 통해 배우기 위해 KBS ‘뮤직뱅크’를 찾았다. ‘트와이스’를 만나 노하우를 배우고, 에너지를 얻었다. ‘트와이스’와 팔씨름 대결에서 이겨 꿈 지원금 10만원도 받았다. ‘I.O.I’의 연습실을 찾아 함께 피자를 먹고 춤을 추며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언니들의 걸그룹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걸그룹들의 고충도 드러나며 가슴을 짠하게도 했다. ‘I.O.I’의 멈버 소미는 “연습생 시절 때 기약 없는 기다림이 가장 힘들었다”고 말해 마음을 아프게도 했다.

누군가의 꿈을 함께 도전하는 과정에서 몰랐던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계기도 됐다. 민효린의 꿈에 함께 도전한 라미란은 의외의 노래 실력으로 멤버들을 놀라게 했다. 첫번째 꿈 계주였던 김숙이 버스 운전에 도전할 때는 제시의 운전 실력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한편 ‘언니들의 슬램덩크’는 방송, 문화계 6인의 멤버들이 꿈에 투자하는 계모임 ‘꿈계’에 가입하면서 펼치는 꿈 도전기. 매주 금요일 밤 11시 10분 KBS 2TV를 통해 방송된다. (사진:KBS '언니들의 슬램덩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