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트와이스 쯔위가 윤도현에게 “윤도현 선배님 무대가 가장 기대된다.”고 고백해 여심을 대변한 응원 멘트로 SBS<신의목소리>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쯔위의 이런 고백의 배경에는 국민락커 윤도현이 SBS<신의 목소리>에서 발라드를 부르며 또다시 새로운 도전을 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신의목소리>를 통해 ‘걸그룹’ 노래부터 빅뱅의 ‘폭풍랩’까지 다양한 장르파괴 무대로 남다른 클래스를 입증해왔던 윤도현은 오는 수요일 (11일) 방송에서 또다시 ‘정통발라드’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이 날 신의목소리에 도전한 감성 보컬 실력자는, 대결 상대로 ‘발라드여제’ 거미나 ‘고음 강자’ 케이윌을 지목할 것이라는 모두의 예상을 깨고, 록 보컬 윤도현을 선택해 현장을 깜짝 놀라게했다. 이어 ‘상상불가무대’곡으로 ‘감성발라더’ 성시경의 ‘거리에서’를 선곡해 윤도현을 두 번 당황시켰다.

특히 ‘거리에서’는 성시경의 발라드 중에서도 고난도 기교를 필요로 하는 곡으로 유명했기 때문에, 원곡자이자MC인 성시경조차 “이 곡 어렵다. 부르기 어려운 노래다.”라며 혀를 내둘러 더욱 긴장감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그러나 윤도현은 당황한 것도 잠시, “신의 목소리에서 발라드에 꼭 도전 해보고 싶었다”며 “이번 무대는 차분하게 불러보겠다”고 대결을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고. 이에 ‘신의 귀’ 패널로 나온 트와이스 쯔위 역시 “윤도현 선배님 무대가 가장 기대된다”며 여심을 대변한 응원 멘트로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한편 SBS<신의 목소리>는 지난 4일 방송분이 평균 시청률 7.7%(수도권 기준), 순간 최고 시청률은 11.19%까지 치솟으며, 방송 5회 만에 시청률이 안정적인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아이유‘너랑 나’, GD의‘Heartbreaker’에 이어 트와이스’OHH-AHH하게’까지 섭렵하며 매주 다양한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국민 록커 윤도현의 발라드 도전기는 오는11일 수요일 밤 11시 10분 SBS<보컬전쟁-신의 목소리>에서 공개된다. (사진:SBS '보컬전쟁 - 신의 목소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