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주)미래교역의 신사업팀으로 국내외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3Developer는 3D프린터 소재개발 회사인 Color Fabb(칼라팹)의 아시아 공식 총판이다.

 
3D프린터 원료에 있어서 가장 활발하게 소재를 개발하는 Color Fabb(칼라팹)을 유통함으로써 국내3D프린터의 발전이 있길 바라며 2014년 국내 총판에서 2015년 아시아 총판으로 계약을 확장했다.

Color Fabb에서 최근에 개발된 신제품 Ngen은 코폴리에스테르 필라멘트이다. 이는 빠른 출력 속도를 자랑하며 사용자들에게 고급스럽고 정밀하고 장시간 안정적으로 출력 할 수 있는 소재로 3D프린터의 활용분야를 확장 시켰다. 내열성이 있으며 내구성이 필요한 출력물을 만드는데 적합, 큰 사이즈를 오랫동안 출력해도 뒤틀림이나 수축이 적은 안정성이 높은 필라멘트이다.

Ngen 의 활용 분야는 오랜시간동안 안정되게 써야하는 가정용품, 전자 부품을 보호하고 유지 할 수 있는 하우징, 선명한 색상의 아이들의 장난감,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프로토 타입, 복잡하고 높은 해상도를 요구하는 모델링이나 캐릭터 디자인 분야, 내열성이 중요한 조명, 의수와 같은 의료분야에 활용하기 적합한 신소재이다. 또한, 우수한 내화학성으로 닦거나 세척해도 문제가 되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어 3D프린터를 통해 좀 더 현실적으로 실생활에 활용 가능하게 한 Ngen은 3D프린터의 미래를 밝게 인도해주고 있다.

이러한 현실에 적용가능한 신소재를 지속적으로 개발하는 회사가 바로 Color Fabb이다. Color Fabb(칼라팹)은 유럽에서 3D프린터 소재 시장에서 선두를 달리고 있는 회사이다. 2012년 Ruud Rouleaux에 의해 설립된 Color Fabb(칼라팹)은 플라스틱 관련 전문 회사로 우수한 품질의 3D프린팅용 필라멘트 생산을 시작했으며 2013년 Color Fabb(칼라팹)브랜드를 공식 런칭하였다.

이러한 Color Fabb회만의 가장 큰 특징으로 ‘낮은 공차오차율’이다. 필라멘트 생산 과정에서 지름을 체크하는 레이져 시스템이 1초당 1000번 넘게 측정하기 때문에 1.75mm, 2.85mm 필라멘트 모두 0.05mm의 오차를 보장하고 있다. 즉 출력 실패율이 적으며 정밀하게 압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해도 된다는 것이다. 매니아층들은 이것이 바로 중국산이 아닌 유럽산 Color Fabb을 용하는 이유라고 설명한다.

또한 고급스럽고 독특한 색은 Color Fabb만이 가지고 있는 색으로 다른 3D프린터 소재가 따라올 수 없다는 것이 두번째 특징이다. Shining Sliver, Pale Gold, Natural, Signal Yellow, Sky Blue, Chocolate Brown 등 23색을 보유하고있으며 입고 될 때마다 바로 품절 된다고 3Developer측은 설명했다.

3Developer 측은 타 필라멘트와 출력물을 비교해보면 같은 색이어도 발색력이 우수하고 시간이 지난 후 색이 바래는 정도도 Color Fabb이 월등히 앞섰다고 설명하며 Color Fabb이 아직 국내에 많이 알려지지 않고 저렴한 필라멘트만 찾는 사용자들이 많 그 빛을 못보는 것 같아 아쉽다고 밝혔다.

고강도 소재로 실제 실생활에 사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신소재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Color Fabb은 야광, 나무, 대나무, 브론즈, 코르크, 브라스 등 스페셜 필라멘트까지 생산하고 있어 유럽에서는 유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Color Fabb의 제품은 크게 친환경PLA, 고강도XT(PETG), HT, Ngen, Special이있다. 그리고 Color Fabb에서 만든 모든 소재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인체에 유해하며 미국 FDA허가를 받아 인체에 무해하다는 것이 세번째 특징이다.

이러한 좋은 3D프린터 소재를 국내에 유통함으로써 국내의 3D프린팅 산업이 발전하고 실용적인 프린팅이 가능해지는데 앞장서고 있는3Developer는 L.corporation(엘코퍼레이션)회사에 투자해 교육 사업과 3D프린팅 사업도 관할 하고 있는 규모있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또한 3D프린터 사용자들의 소통채널도 만들어 지식교류가 활발해지도록 만들 계획이라고 3D프린터 사업에 큰 계획과 포부를 밝혔다.

3Developer는 30년 가까이 수출입 전문 무역회사로 기반을 다져온 (주)미래교역의 3D 프린터 사업부 브랜드명이다. 2013년부터 세계적으로 품질이 검증된 유수의 산업용 및 보급형 3D 프린터를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아직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사용이 편리하고 가격이 저렴한 고품질 3D 프린터를 발굴, OEM 생산을 통해 국내외 공급을 시도하고 있다.

3DEVELOPER는 다양한 3D 프린터 공급 외에 국내 사용자들이 좀더 쉽게 3D 프린터에 다가갈 수 있도록L.corporation(엘코퍼레이션)회사에 투자해 교육 사업과 3D프린팅 사업도 관할 하고 있는 규모 있는 회사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