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가 소유한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슈퍼모델 지지 하디드(Gigi Hadid)가 글로벌 여성 브랜드 사업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적 확장 계획에 발맞추어 2016년 가을부터 타미 힐피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 나선다고 발표했다. 그녀만의 홍보대사 활동으로서, 하디드는 타미 힐피거와 제휴를 맺고 미국의 대표적인 디자이너와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그녀의 첫 번째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2016년 가을 론칭 예정인 이 컬렉션에는 여성 스포츠웨어, 신발, 시계와 선글라스 등의 액세서리 등이 포함되며, 힐피거의 대표적인 “클래식 아메리칸 쿨(classic American cool)” 전통과 융합한 하디드만의 특별한 모던 스타일 향수도 선보일 예정이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는 “지지와 그녀의 가족들을 오랫동안 알고 지내왔는데 그녀가 자라서 세계적인 톱 모델이자 모두가 따라 하고 싶어하는 패션 리더가 된 것이 정말 기쁘다”며 “지지는 우리 패션쇼에도 여러 번 참여했고 이제 타미 힐피거 여성의류 및 향수 브랜드의 새로운 얼굴로서 협력을 이어나갈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그녀야말로 오늘날의 진정한 ‘토미 걸(Tommy Girl)’이다- 친화력 있는 성격이라 언제나 밝고 긍정적이며 그녀의 스타일은 자신 있고 편안하며 쿨하다”고 밝혔다.

하디드의 홍보대사 활동은 세계적으로 여성 브랜드 사업을 확대하려는 회사의 계획을 반영한다; 여성 카테고리는 이미 전세계 매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카테고리 전반에서 추가적인 성장을 위한 강한 잠재력이 내재돼 있다. 확대 전략은 디자인 방향, 매장 디자인, 상품화 계획, 프레젠테이션 및 신선하고 새로운 타미 힐피거 여성 의류의 비전을 보여주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등으로 다양하며, 유쾌한 패션 감각이 가미된 스타일리시 클래식을 표현하는 친근하면서 다가가기 쉬운 디자이너 세계적인 브랜드로서 인지도를 더욱 강화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소셜 슈퍼모델(social supermodel)”로도 잘 알려진 하디드는 21세기 모델의 세계를 재구성하고 밀레니엄 문화에서 슈퍼모델의 역할을 재창출하는 데 많은 역할을 했다.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활발히 활동하면서 하디드는 전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인스타그램(Instagram)에서만 천만 명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 중이며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스타일 아이콘으로서 자신만의 독특한 라이프스타일과 무대 뒤 이야기들을 팬들에게 전해준다. 그녀는 보그(Vogue), W,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엘르(Elle), 틴보그(TeenVogue), 누메로(Numéro), 쇤(Schön!), CR 패션북(CR Fashion Book) 등 많은 잡지의 표지모델로 활동했으며 전세계 뮤직비디오와 텔레비전 프로그램에도 출연했다.

지지 하디드(Gigi Hadid)는 “캡슐 컬렉션 디자인 제안을 받을 거라고는 전혀 예상하지 못했기 때문에 토미가 내게 콜라보를 제안했을 때 마치 꿈을 꾸는 기분이었다”며 “나는 그의 회사를 정말 사랑하고 평생 동안 팬으로 살아왔다. 또한 토미는 같이 일하기가 정말 편하고 재미있는 사람이다. 언제나 그의 브랜드, 광고, 디자인 스타일을 존경해왔다. 이번 컬렉션에서 토미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과 다른 모든 것들을 혼합할 생각이다: 세련된 히피 스타일, 스포티한 길거리 패션, 톰보이 같지만 소녀 감성의 스타일 등 모두 다른 이유로 이 스타일을 좋아할 거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컬렉션과 향수 광고 촬영은 2016년 초반 뉴욕에서 진행되며 2016년 가을 전면 지면광고, 온라인, 옥외 광고 등으로 전세계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디드의 광고는 브랜드의 계절 광고 및 브랜드 홍보사절인 라파엘 나달(Rafael Nadal)이 출연하는 남성 전용 맞춤 및 속옷 광고와 함께 홍보된다. 세계적인 제휴를 더욱 지원하기 위해 하디드는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 기간 동안 브랜드의 힐피거 컬렉션 참가를 포함해 전세계 주요 시장에서 진행될 독점 론칭 행사에 참가할 예정이다.

타미 힐피거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대중 문화 스타들과 오랫동안 협력해왔으며, 하디드는 이번에 이 브랜드와 파트너를 맺어 온 영향력 있는 여성들의 명단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과거 타미 힐피거와 콜라보한 인사들에는 비욘세(Beyoncé), 케이트 허드슨(Kate Hudson), 샬롯 갱스부르(Charlotte Gainsbourg), 나오미 캠벨(Naomi Campbell), 나오미 와츠(Naomi Watts), 알렉사 청(Alexa Chung) 등이 있으며 최근 시즌에는 수키 이미 워터하우스(Suki and Immy Waterhouse), 베하티 프린슬루(Behati Prinsloo)가 현재 “토미 걸”로 묘사되는 독특한 스타일을 선보였다. 타미 힐피거의 패션 쇼 무대에 선 톱 모델들로는 켄달 제너(Kendall Jenner), 헤일리 볼드윈(Hailey Baldwin), 리지 재거(Lizzy Jagger), 조지아 메이 재거(Georgia May Jagger), 벨라 하디드(Bella Hadid), 빈스 왈튼(Binx Walton), 스텔라 맥스웰(Stella Maxwell) 등이 있다.

하디드의 캡슐 및 향수를 포함한 2016년 가을 힐피거 컬렉션 및 타미 힐피거 스포츠웨어 컬렉션은 일부 도매 제휴사들을 통해 전세계 타미 힐피거 매장과 온라인(tommy.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 브랜드의 친구들과 팔로워들은 소셜미디어에서 #TOMMYXGIGI, @TommyHilfiger, @GigiHadid로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