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SBS <좋은 아침> 에서는 국내 의학전문기자 1호인 홍혜걸 박사와 함께 '돌직구 특강'을 진행, 평소 궁금했던 진짜 건강 정보를 알아본다. 이번주 수요일에는 그 두번째 시간 '숙면의 기술'에 대해 다룬다.

홍혜걸 박사는 대한민국이 수면부족 국가 중 하나라며, 해마다 불면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강조했다. 잠을 못잘 경우 우울증, 당뇨, 암은 물론 사망률까지 높아질 수 있다는 사실도 밝혀 주위를 놀라게 했다.

홍박사는 현대인 불면증의 주범으로 '인공조명'을 꼽았다. 특히 자기 전 스마트폰 불빛은 수면방해는 물론 망막세포까지 파괴해 눈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뿐만 아니라 "커피를 마시고도 잘 잤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모두 착각일 뿐, 실제로는 수면뇌파가 깨져있다."며 커피를 마시고도 잘잔다고 자신한 출연자들을 당혹스럽게 하기도 했다.

이어서 홍박사는 "잠을 자는데도 연애기술과 같은 밀고 당기기가 필요하다."며 잠을 부르는 깃털 요법, 일명 '스킨터치'를 비롯한 그만의 숙면기술을 공개했다. 특히 'OO 수면제'를 강력 추천해 눈길을 끌었는데, 이날 방송에서 'OO 수면제'의 정체와 효과가 공개된다.

이 밖에도 김시완 가정의학 전문의는 따뜻한 우유보다 더 수면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멸치'를 추천하며 그 이유를 궁금케 했다.

한편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숙면의 기술들을 공개할 <홍혜걸의 돌직구 특강 제 2탄 - 진짜 잘 자고 계십니까?>는 수요일 오전 9시 10분에 SBS<좋은 아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SBS '좋은 아침')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