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SBS 수목 ‘딴따라’(극본 유영아, 연출 홍성창, 이광영, 제작 웰메이드 예당, 재미난 프로젝트)의 지성이 최성민에게 한방 먹는 장면이 순간최고 시청률을 기록했다.

드라마스페셜 ‘딴따라’ 20일 첫방송은 KTOP엔터테인먼트의 이사 신석호(지성 분)가 승승장구하는 모습에서 시작되었다.

새로운 소속사를 차리려는 석호는 최정상 아이돌그룹인 잭슨의 멤버 지누(안효섭 분)가 동료 아이돌 여가수와의 스캔들에 휘말리려 하자 기지를 발휘해 막는가 하면, 음원차트 1위를 위해 유통업자 김사장(성지루 분)과도 치밀하게 작전을 짜기도 했다.

하지만 그는 무명 작곡가의 노래를 잭슨의 곡으로 포장하려다 그만 그 작곡가의 자살로 인해 휘청거렸고, 업친데 덥친 격으로 통화중에 교통사고까지 내면서 순간 나락으로 떨어지고 말았다.

특히, 극 후반부에 이르러 석호는 현재 부산에 있는 선배 재병(최성민 분)을 찾아갔지만 도움받기는 커녕 오히려 봉변을 당하게 되었다. 알고보니 예전 석호가 잘 나가던 시절에 재병이 당했던 것 처럼 이번에는 재병이 그에게 똑같은 방법으로 복수했던 것이다.

이 내용이 그려질 당시 시청률이 상승하면서 닐슨코리아 기준으로 순간최고시청률 8.73%까지 치솟았고, 전국 시청률은 6.2%, 그리고 서울수도권은 7.2%를 기록했다. 무엇보다도 광고주들의 판단기준인 2049시청률의 경우 3.0%로, 1.9%에 그친 MBC ‘굿바이 미스터 블랙’을 제쳤다.

SBS드라마 관계자는 “‘딴따라’ 첫회에서는 주인공 석호와 그린, 그리고 하늘을 둘러싸고서 결코 가볍지 않은 묵직한 이야기들로 첫 포문을 열었다”라며 “이제 2회부터는 밑바닥까지 떨어져 다시금 재기하려는 석호가 이들과 만나면서 본격적인 스토리를 전개해갈테니 기대해달라”라고 소개했다.

한편, ‘딴따라’는 벼랑 끝에서 만난 안하무인 매니저 신석호(지성 분)와 생초짜 밴드 딴따라의 꽃길 인생작 프로젝트를 그려간다. 드라마는 영화 ‘7번방의 선물’의 유영아 작가와 ‘미남이시네요’를 연출한 홍성창감독, 그리고 ‘퍽’의 이광영감독이 의기투합하면서 상반기 기대작으로 떠올랐다. (사진:SBS '딴따라')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