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 솔루션 중점의 미래형 제작기술

[서울=RNX뉴스] 임지훈 기자 = 파나소닉(Panasonic Corporation)이 4월 29일~5월 7일까지 열리는 2016 라스베이거스 일본 가부키 축제(Japan KABUKI Festival in Las Vegas 2016)(쇼치쿠(Shochiku Co, Ltd.) 연출)를 후원하는 동시에 기술 지원도 한다. 이를 통해 파나소닉은 예술 공연에 첨단 기술을 접목시켜 더 큰 생동감을 구현함으로써 현대식 엔터테인먼트를 갈구하는 이들도 쉽게 접근하고 큰 즐거움을 누리게 해 400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일본 전통춤 가부키를 새롭게 공연하고 감상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법을 부각하고자 한다. 파나소닉이 지원하는 분야는 다음과 같다.

A) 라스베이거스에서 최초로 열리는 가부키 공연에 대한 특별 후원과 기술 지원 - “파나소닉, 경이의 가부키 공연 ‘가부키 라이온’ - 신화 속 사자의 모험(Panasonic presents Wonder KABUKI Spectacle ‘KABUKI LION’-The Adventures of the Mythical Lion)”
날짜: 2016년 5월 3~7일(5일간 6회 공연)
장소: MGM 그랜드호텔(MGM Grand Hotel)의 데이비드 카퍼필드 극장(David Copperfield Theater)
기술 세부사항: 하이루멘 프로젝터(high-lumen projectors)를 이용한 공연 비디오 제작
파나소닉은 고성능의 하이루멘 프로젝터(5,000루멘 이상) 시장에서 세계 최고 점유율을 자랑하며, 20,000루멘급 PT-DZ21K 디지털 프로젝터 9대를 동원해 데이비드 카퍼필드 극장 공연을 지원하게 된다. 프로젝터의 높은 루멘 출력과 에너지 절약, 콤팩트 사이즈, 영상출력 조절 기술 등의 첨단 기능을 적극 활용해 더욱 매력적인 연출과 역동적인 동영상 구현을 가능하게 한다.
이번 공연의 비디오는 무라마츠 료타로(Ryotaro Muramatsu) 감독의 연출 아래 전위적 공간 창출 전문 일본기업인 네이키드(NAKED)에서 제작한다.

B) 데이비드 카퍼필드 극장 로비에서 열리는 기술 공개행사인 “가부키 라이언 인터랙티브 쇼케이스(KABUKI LION Interactive Showcase)"에서 선보이는 차세대 게스트 서비스 시연
날짜: 2016년 5월 3~7일(5일)
장소: 데이비드 카퍼필드 극장(David Copperfield Theater) 로비
기술 세부사항:

(1) “3D 가부키 아바타(3D KABUKI AVATAR)” - 혁신적인 3D 스캐너를 이용한 인터랙티브 팬 서비스 시연
관람객은 54 Panasonic LUMIX 디지털 카메라를 장착한 3D 스캐너를 이용해 로비에서 3D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촬영한 3D 사진은 가부키 피규어 기념물 또는 전문 가부키 배우처럼 관람객의 아바타가 춤을 추는 동영상에 삽입할 수도 있다. 또한 파나소닉의 라이트 ID(light ID) 기술을 이용해 정보가 제공되기 때문에 참가자는 라이트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접촉시켜 추가적인 정보를 구할 수 있다. 선택된 참가자는 무대에서 상영되는 동영상에 자신의 아바타가 등장하는 가부키 공연에 초청돼 관람할 수 있다.

(2) 자동 호텔 서비스 시연
일본과 해외의 병원에서 이미 상업적으로 사용 중인 배달용 로봇을 이용한 시연이 열려 사교성이 좋은 로봇이 로비를 돌아다니면서 가부키 공연을 홍보하고 관람객에게 무료로 생수를 나눠준다.

C) 세계 최대 워터스크린 쇼에 대한 특별 후원과 기술 지원: “파나소닉, ‘소치쿠와 팀랩의 워터스크린 디지털쇼’ 지원.”
날짜: 2016년 4월 29일~5월 7일(9일간)
장소: 라스베이거스 벨라지오 분수(Fountains of Bellagio)
기술 세부사항: 벨라지오 호텔의 인공호수에 20,000루멘급 PT-DZ21K 프로젝터 13대가 분수를 300미터의 대형 와이드 스크린으로 삼아 수중 사무라이 대결 장면을 디지털 방식으로 보여준다. 상영될 동영상은 이노코 도시유키(Toshiyuki Inoko) 감독의 연출 아래 디지털 기술 기반 예술 작품 제작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창조적인 기업인 팀랩(teamLab)에서 제작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은 작년 8월 “파나소닉, 벨라지오의 분수에서 가부키 공연을 선사하다: ‘코이-츠카미’-잉어잡이(Panasonic Presents Kabuki Spectacle at Fountains of Bellagio: 'Koi-Tsukami’-Fight with a Carp)“의 첫 공연에 이은 두 번째 공연으로 이번에는 ”전통과 첨단기술의 융합(fusion of tradition and state-of-the-art technology)"이란 주제로 파나소닉과 쇼치쿠의 협력으로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의 에노키도 야스지(Yasuji Enokido) 글로벌 솔루션 사업 담당 수석 상무는 특정 산업용 솔루션 개발에 대해 “엔터테인먼트 산업용 솔루션 제공은 파나소닉의 전략 사업 중 하나”라며 “전세계 스타디움과 테마파크, 극장은 더 나은 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새로운 방안을 계속 모색 중”이며 “우리가 기술 파트너로서 할 수 있는 역할에 대한 기대치도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파나소닉은 유명한 프로젝터를 이용한 행사 연출 외에도 팬이나 관람객에게 더욱 다양하고 깊이 있는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가부키 축제에 활용되는 우리의 기술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고 덧붙엿다.

파나소닉 코퍼레이션의 다케야스 사토시(Satoshi Takeyasu) 기업커뮤니케이션, 광고, 기업의 사회적책임 담당 전무는 “400년 이상의 경이로운 전통을 유지해온 가부키 전문종사자들의 노력을 존중한다”며 “우리는 더 많은 사람이 이런 공연을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와 혁신적인 노력을 계속 경주하고 있다”고 말했다. “때문에 작년 8월 라스베이거스에서 첫 가부키 공연의 성공에 이어 쇼치쿠 및 MGM과도 협력을 계속 유지하고 있는 것”이라며 “이번 공연에서는 기술 시연을 추가적으로 더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올림픽에 대해 언급하며 다케야스 전무는 “2016년은 리우올림픽과 장애인올림픽이 열리는 해”라며 “올림픽 정신은 스포츠뿐 아니라 문화도 소중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리우올림픽 이후 도쿄올림픽에서는 전세계에 일본 문화를 알리려는 노력을 통해 도쿄에 더 큰 관심이 집중될 것”이라며 “일본 문화는 경이로움으로 가득하다. 우리는 최신 솔루션 기술을 이용해 이런 유산을 혁신적이고 놀라운 방법으로 세계와 공유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데이비드 카퍼필드 극장에서 열리는 공연 및 시연에 대한 뉴스와 정보는 다음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6 라스베이거스 일본 가부키 축제(Japan KABUKI Festival in Las Vegas 2016)] 스페셜 웹사이트
http://news.panasonic.com/global/presskits/kabuki2016

가부키비토(Kabukibito) (쇼치쿠 가부키 공식 웹사이트)
http://www.kabuki-bito.jp/japankabuki/en/index.html

관련 링크
파나소닉 프로젝터, 세계 최대 워터 스크린 쇼에 활력 불어넣어(2016년 8월 19일)
http://news.panasonic.com/global/topics/2015/44077.html

(동영상 리포트)
가부키 스펙터클(KABUKI Spectacle) + 라스베이거스의 파나소닉 프로젝터
http://channel.panasonic.com/contents/16193/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