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최성욱 기자 = 배우 박해진이 중국 최고의 패션 잡지 중 하나인 이저우(伊周)의 5월호 커버를 장식했다.

12일 소속사 마운틴 무브먼트를 통해 공개된 중국 이저우(伊周) 잡지 화보 속 박해진은 청량감이 물씬 느껴지는 블루톤의 의상으로 한 발 앞선 여름 패션을 연출했다. 여기에 몽환적이고 오묘한 표정과 톱모델 못지 않은 몸매로 한층 멋을 살려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다른 사진에서는 블랙 정장 팬츠와 블랙 셔츠에 스트라이프 티셔츠를 매치해 깔끔하고도 활동적인 패션을 연출했다. 특히 '만찢남'의 정석으로 불리는 박해진은 이번 화보에서도 비현실적인 비율과 외모로 한국뿐 아니라 대륙 여성들의 마음을 또 한 번 사로잡았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박해진은 ‘흥분 또는 질투 나게 하는 캐릭터’에 대해 묻자 “많은 선배님들의 연기는 흥행 여부와 상관없이 늘 신선한 질투를 불러일으킨다. 나도 저렇게 해보고 싶다고 언제나 생각하지만 전 제가 가진 재능을 잘 안다”며 “욕심내지 않고 한 발 한 발 서서히 나아가는 연기자이자 배우로 남고 싶다”고 배우로서 소신을 전했다.

소위 망가진 역할을 맡는 것에 대해서도 “배우로서 당연한 것”이라고 전하며 “’나쁜 녀석들’에서도 노메이크업으로 의상조차 몇 벌 없이 촬영했고 정말 재밌게 찍었다. 언제든 좋은 캐릭터가 온다면 망가짐은 축복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이어 ‘가장 매력적이고 본보기라고 생각하는 남성상’으로 배우 조진웅을 꼽아 눈길을 끌었다. 박해진은 “’시그널’의 조진웅 선배님과 오래 전 ‘열혈장사꾼’이란 드라마를 같이 한 적이 있는데 예전보다 전 연기가 조금 늘었고 선배님은 한치의 오차도 없는 연기를 보여주셨다. 언젠가 다시 만나 꼭 함께 연기를 해보고 싶다”고 꼽았다.

끝으로 최근 데뷔 10주년 팬미팅의 중국 생중계료 전액을 오랫동안 후원해온 상해 복지 센터에 기부해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킨 박해진은 자선 사업을 꾸준히 행하는 것에 대해 “어린 시절 느꼈던 외로움과 고통을 누군가가 느끼고 있음을 안다. 그래서 작게나마 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만나면 외면하지 않았던 게 거창한 자선 사업이란 말까지 나오게 한 것 같다”며 “지금도 제가 가진걸 나눔으로써 누군가가 행복해진다면 언제든 나눌 마음이 있다”고 답해 인상을 남겼다.

한편 올해로 데뷔 10년을 맞은 박해진은 오는 23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SK 핸드볼경기장에서 아낌없는 사랑을 준 국내외 팬들을 향한 감사함을 담아 ‘데뷔 10주년 기념 팬미팅’을 준비 중이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팬미팅은 중국 유쿠 독점 생중계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 V앱을 통해서도 전 세계로 생중계될 예정이라 더욱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이에 앞서 박해진은 남자 주인공으로 심안 앓이 돌풍을 일으킨 중국 드라마 '멀리 떨어진 사랑'의 신드롬적인 인기에 힘입어 '2016 LETV 영화&드라마 시상식'에서 중국을 가장 뜨겁게 달군 최고의 남자 배우 후보에 노미네이트, 최초로 수상이 유력시되는 가운데 13일 베이징으로 출국했다. (사진:중국 패션 잡지 이저우)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