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은 지난달 20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 영상이 일주일 만에 조회수 1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지난달 29일 밝혔다.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은 고령의 실향민을 주인공으로 선정, 3D 디지털 영상으로 실향민의 고향을 복원해 가상 현실 속에서 고향을 방문할 수 있게 해준 프로젝트이다.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버전으로 제작되어 공개된 이 캠페인 영상은 29일 오전 9시를 기준으로 국문 영상 542만건, 영문 영상 537만건 등 총 1천79만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첨단 기술과 창의적 아이디어가 만난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Creative Technology)’를 이용해 디지털을 통한 고향 방문을 가능하게 한 프로젝트로, 실향민이라면 누구나 품고 살아왔을 불가능한 꿈을 가상 현실로 이루어 주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고잉홈(Going Home)’ 캠페인에는 ▲ 현대·기아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HMI, Human Machine Interface) 시뮬레이션 기술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개발 기술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오픈 플랫폼 지도 서비스인 브이월드(Vworld)를 참고한 3D 복원 기술이 적용됐다.

특히 현대·기아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시뮬레이션 기술은 인간 공학에 기반을 둔 차세대 기술로, 운전자의 안전과 편의성 향상을 위해 신규 차량 개발 등에 활용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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