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그룹 '트와이스'의 히트곡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4억 뷰를 돌파했다.

28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트와이스가 2018년 4월 9일 공개한 미니 5집 타이틀곡 '왓 이즈 러브?' 뮤직비디오는 전날 오후 11시14분께 유튜브 조회 수 4억 건을 넘어섰다.

이에 따라 트와이스는 '티티(TT)'와 '라이키(LIKEY)'에 이어 '왓 이즈 러브?'까지 총 세 편의 4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왓 이즈 러브?'는 JYP 수장 박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사랑을 책이나 영화로 배운 소녀들의 호기심과 상상을 다룬 곡이다.

트와이스는 지난 1일 발매한 미니 9집 '모어 앤드 모어'로 늘어가는 국내외 인기를 과시했다. 그룹 통산 106번째 국내 음악 방송 1위를 달성했다.

미국 빌보드의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 및 '아티스트 100' 첫 진입 등 해외 차트에서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여기에 타이틀곡 뮤직비디오까지 1억 뷰를 넘기며 활동곡 기준 '13연속 1억 뷰' 돌파라는 기록을 수립했다.

이와 더불어 K팝 걸그룹 최초로 유튜브 오리지널 시리즈 '트와이스: 시즈 더 라이트'를 론칭했다. 세계 16개 도시 25회 공연의 월드투어 '트와이스 월드투어 2019 - 트와이스라이츠' 에피소드를 중심으로 담았다.

당초 8화로 기획됐다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스페셜 에피소드 9화 '빛, 그리고 함께'를 추가 공개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