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SBS ‘더 킹 : 영원의 군주’가 종영을 앞두고 최종 OST 음원 합본을 공개하며 감동과 여운을 이어간다.

SBS 금토드라마 ‘더 킹 : 영원의 군주’(극본 김은숙/연출 백상훈, 정지현/제작 화앤담픽쳐스, 스튜디오드래곤) 측은 오는 12일 오후 6시 가창곡과 스코어를 포함한 최종 OST 음원 합본을 발매하며, 다음날인 13일에는 음반이 정식 출시된다고 밝혔다.

앞서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폴킴, 거미, 지코, 웬디, 김재환, 하성운, 다비치, 자이언티, 화사 등 화려한 라인업의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평행세계 판타지 로맨스’답게 역대급 명품 OST들이 완성돼 드라마 마니아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 OST 합본 음반에는 드라마 주요 장면에 삽입돼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남긴 ‘더 킹 : 영원의 군주’만의 화려한 영상미와 드라마의 몰입을 이끌며 분위기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 가창곡 전곡과 엄선된 스코어를 포함한 총 35트랙이 2CD에 수록된다.

특히, 이번 음반에는 드라마 명장면과 함께 주연 배우 싸인이 수록된 포토북, 시청자들의 공감을 얻어낸 명대사를 총 180페이지 상당 분량의 고급스러운 하드커버 양장 앨범으로 수록될 예정이라 기대를 모은다.

초도 한정반 특전으로 제공되는 미니 포스터 3종을 포함해 드라마 종영을 아쉬워하고 마음으로 기억하고자 하는 드라마 팬들과 OST 팬들을 위한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보인다.

악마에 맞서 차원의 문(門)을 닫으려는 이과(理科) 형 대한제국 황제 이곤 (이민호 분)과 누군가의 삶, 사람, 사랑을 지키려는 문과(文科) 형 대한민국 형사 정태을 (김고은 분)이 두 세계를 넘나들며 펼치는 공조와 애절한 로맨스, 차원과 공간을 넘나드는 새로운 세계관을 담아내며 화제를 모은 ‘더 킹 : 영원의 군주’는 오는 12일 오후 10시 최종회를 선보인다.

한편 ‘더 킹 : 영원의 군주’ 최종 OST 합본 음원은 오는 12일 18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온라인 사전 예약 판매를 진행 중인 오프라인 음반은 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