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코로나19의 전 세계적 확산세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세계은행(WB) 및 G20 등 주요국은 K-방역을 비롯한 우리나라의 코로나19 관련 대응정책에 지속적으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K-방역과 더불어 정부는 코로나19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경제 회복력(resilience)을 유지하면서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다양한 경제 대책을 마련하였다.

이에 기획재정부는 코로나19 대응 경제 정책을 망라한 「K-경제방역 영문 정책자료」를 발간하였다.(영문명: Safeguarding Economic Resilience/ 경제 회복력 보호 조치)

이번 자료는 우리 정부의 K-방역을 상징하는 ‘3T’에 이어 K-경제방역을 국제 사회에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3P’(Protecting(보호), Preserving(유지), Preparing(대비))로 한국의 경제대응 조치를 정리하였다.[3T : Test(진단), Trace(역학 조사), Treat(환자 관리)]

코로나19로 인한 급격한 경제 충격 완화 및 경제 회복 촉진, 그리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도하기 위한 우리 정부의 경제 정책을 3P로 나누어 상세히 소개하였다.

기획재정부는 이를 국내 정부기관·단체, 해외기관(재외공관, 외국정부, 국제기구) 및 주요 외신에 배포하여, 우리나라의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충격 대응 경험 및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한 경제정책을 공유할 것이다.

또한,앞으로도 외국정부, 국제기구, 해외 연구기관 등과 지속적으로 국제 웹세미나를 실시하는 등, 국내 우수 정책을 적극적으로 공유·확산하여 전 세계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정책 공조를 강화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