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틱톡(TikTok)_좌, 하이어뮤직_우 제공]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수일째 음원차트를 장악하고 있는 하이어뮤직의 ‘깡 Official Remix’가 틱톡 챌린지로 열풍을 잇는다. 

9일 하이어뮤직은 “최근 발매된 ‘깡 Official Remix’ 음원에 맞춰 촬영한 자신의 댄스 영상을 해시태그 #깡챌린지 #Gangchallenge와 함께 전체 공개로 업로드 하면 되는 ‘깡 챌린지’를 글로벌 쇼트 비디오 어플리케이션 틱톡(TikTok)과 함께 한다”고 밝혔다.  

챌린지 기간(2020년 6월 8일 ~ 6월 14일) 중 ‘깡’의 느낌을 가장 잘 담아낸 댄스를 선보인 참여자 10인을 추첨, ‘깡 Official Remix’ 뮤직비디오 촬영 당시 아티스트들이 직접 착용했던 모자 5개와, 비의 미니앨범 ‘MY LIFE愛’ 사인 CD 5장을 선물한다. 

하이어뮤직 소속 아티스트들이 재해석한 비의 ‘깡’ 리믹스 버전 ‘깡 Official Remix’는 지난 4일 공개 직후 각종 실시간 음원차트 1위를 차지하며 ‘깡’ 신드롬에 또 한번 불을 지핌은 물론, 힙합씬뿐 아니라 대중의 폭발적인 관심을 이끌며 글로벌 힙합 뮤직 레이블로서의 위상을 실감하게 했다. 

식케이(Sik-K), pH-1(피에이치원), 박재범, 김하온(HAON)의 개성있는 래핑과, 뮤직비디오의 깜짝 등장만으로도 존재감을 증명한 비와의 만남 자체로 화제를 모았던 이들이 보여준 환상적인 호흡은 2017년 공개된 원곡 ‘깡’의 차트 순위 마저 끌어올리며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