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 KBS 2TV '1박 2일 시즌4'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1박 2일’ 멤버들이 역대급 예능 포텐셜을 터뜨렸다.

어제(7일) 방송된 KBS 2TV '1박 2일 시즌4'(이하 1박 2일)는 ‘당일 퇴근 특집’으로 꾸려져, 빠른 퇴근을 사수하기 위한 여섯 남자의 고군분투를 보여줬다.

특히 ‘배신자 팀(김종민, 김선호, 라비)’과 ‘대중소 팀(연정훈, 문세윤, 딘딘)’이 9 대 3으로 대립하는 상황에서 돌림판을 미리 돌리며 승부를 예측해 보는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12.9%를 기록하며 일요일 저녁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전라북도 완주군에 모인 ‘1박 2일’ 멤버들은 승패에 따라 숙박 없이 곧장 귀가할 수도 있다는 말에 극도로 흥분했다.

3 대 3 팀전으로 미션을 진행, 최종 목적지인 서울에 도착한 뒤 돌림판을 돌려 당첨된 팀은 그 자리에서 곧장 귀가할 수 있는 것. 반면 당첨되지 못한 팀은 전라남도 해남 땅끝마을의 인력사무소에 합류해야 한다는 말에, 그 어느 때보다도 뜨거운 열의를 불태웠다.

먼저 특별 심판으로 등장한 조명 감독과 함께한 ‘양곡 창고를 채웠습니다’ 게임은 멤버들의 멘붕을 부르며 안방극장을 포복절도하게 했다.

“반칙하면 영구 퇴장시키겠다” 등 막무가내 규칙은 물론, 아주 작은 실수도 용납하지 않겠다는 듯 여섯 남자를 지켜보는 심판의 날카로운 눈초리로 현장은 아수라장으로 변했다.

체력이 고갈된 멤버들은 급기야 상대팀의 진로를 방해하는 등 각종 반칙을 동원했고, 경고와 퇴장이 난무하는 가운데 절대 양보할 수 없는 승부를 벌이며 웃음 폭탄을 투하했다.

그런가 하면 문세윤은 지치지 않는 토크 에너자이저로 변신, 멤버들의 텐션을 끌어올렸다. 평소보다 긴 이동거리로 인해 버스에서 오랜 시간을 함께하게 된 여섯 남자는 이야기꽃을 피우며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자랑했지만, 곧 문세윤의 수다 본능에 지쳐 불만을 토로했다.

하지만 연정훈이 “아내 한가인의 ‘1박2일’ 최애 멤버는 문세윤”이라고 깜짝 고백, 문세윤은 한순간에 모두의 부러움을 한 몸에 사기도 했다.

소갈비 시식권이 걸린 ‘줄줄이 말해요’ 퀴즈 대결에서는 13학년 김종민의 허당미(美)가 빛을 발했다. 김종민은 정답 근처까지 왔다가 갑자기 머릿속이 백짓장이 된 듯 멍한 표정을 지어 같은 팀인 김선호와 라비의 울화통을 터뜨렸다.

이를 놓치지 않은 ‘대중소 팀(연정훈, 문세윤, 딘딘)’이 잽싸게 이들의 정답을 가로채는 등 대 환장 승부를 보여주며 멤버들의 불꽃 튀는 승부욕을 느끼게 했다.

이렇듯 ‘1박 2일’은 제대로 물 오른 여섯 멤버의 화끈한 예능감으로 보는 이들에게 웃음 바이러스를 전파하며 일요일 밤을 꽉 채웠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1박 2일’은 조명 감독님까지 미(美)친 예능감”, “TV 보다가 오랜만에 눈물나게 웃었다”, “당일 퇴근이라니… 멤버들 평소보다 독기가 100배 정도 오른 게 느껴진다” 등 멤버들의 초특급 활약에 호평을 쏟아냈다.

매주 색다른 웃음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대한민국 대표 리얼 야생 로드 버라이어티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