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22일까지 교육생 20명 모집

 

[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송파구는 정보통신기술(ICT) 사이버보안 전문가 양성과정을 이수할 교육생 20명을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등으로 사이버환경이 변하면서 보안 취약점과 범죄·테러 위협이 커져 개인, 공공, 산업, 국가의 안전을 위한 보안기술 개발 및 인력양성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송파구는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와 함께 고용노동부의 ‘2020년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에 공모해 6600여만원을 확보하고 사이버보안 직종 전문가를 양성한다.

특히 IT융합, 바이오 등 신성장동력산업의 3000여개 기업이 입주한 문정비즈밸리와 조성 예정인 ICT보안클러스터 등의 지역특성이 반영돼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교육은 4월 27일부터 5월 26일까지 진행된다. 기본소양교육(8시간)과 심화과정(152시간)을 거쳐 총 160시간 교육이 진행된다. 기본소양교육은 사이버보안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다. 심화과정은 ▲악성코드 분석 ▲침해사고 대응방법 습득 ▲네트워크 해킹 및 보안 실무 ▲포렌식 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우수교육생에게는 정보보호취업박람회 참여 및 취업지원의 특전을 제공한다. 추후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취업연계교육시 가점을 받을 수도 있다.

정보보호 직종에 종사하길 원하는 20~34세의 미취업자는 누구나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22일까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에서 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송파구 일자리정책담당관이나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구는 24일 대면심사를 실시해 교육생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