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공=스페이스오디티]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걸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 레이더(K-Pop Radar)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2주 연속으로 1위에 오르는 영예를 안았다.

있지의 ‘워너비(WANNABE)’ 뮤직비디오는 케이팝 레이더 2020년 12주 차 집계 기간(3월 15일~3월 21일) 동안 1,370만 뷰를 추가하며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달성했다.

이로써 있지는 방탄소년단과 에버글로우에 이어 2020년 들어 세번째로 케이팝 레이더 유튜브 조회수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 자리를 유지한 아티스트가 됐다. 신곡이 강세를 보이는 주간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것.

이에 케이팝 레이더 측은 “21일 기준, 있지의 ‘워너비’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약 6,5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이는 전작 ‘아이씨(ICY)’ 보다 175시간 빠른 속도”라고 밝혔다.

이어 “데뷔곡 ‘달라달라’ 뮤직비디오가 1억뷰 달성까지 약 57일이 소요됐는데, 발매 12일 만에 6,500만뷰를 달성한 ‘워너비’가 이 기록을 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12주 차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TOP 10에서는 방탄소년단의 ‘블랙 스완(Black Swan)’(747만 뷰)을 비롯해 싸이의 ‘강남스타일’(734만 뷰), 방탄소년단 ‘온(ON)’(729만 뷰), 뷔(V)의 ‘이태원 클라쓰’ OST ‘스위트 나이트(Sweet Night)’(728만 뷰),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668만 뷰),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648만 뷰), 빅톤의 ‘하울링(Howling)’(615만 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DDU-DU DDU-DU)’(562만 뷰), 엔시티 127(NCT 127)의 ‘영웅(Kick It)’(513만 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에서 설립한 케이팝 레이더는 지난 일주일 동안 전 세계에서 시청한 유튜브 조회수를 토대로 매주 주간 차트를 공개하고 있으며, 집계 데이터를 통해 ‘2019 K-POP 세계지도’를 공개하여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를 통해 10위 밖의 전체 순위를 확인할 수 있으며, 그 외에도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팬카페 등의 팔로워 차트도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