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마마!’ 영상 캡처

[서울=RNX뉴스] 박은경 기자 = 배우 김태희가 ‘하이바이, 마마!’에서 삶을 갈망하는 ‘고스트 엄마’의 진심을 표현하며 먹먹한 여운을 남겼다.

어제(22일) 방송된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연출 유제원, 극본 권혜주, 제작 스튜디오드래곤·엠아이/ 이하 ‘하바마’) 10회에서는 남편 조강화(이규형 분)의 새 아내 오민정(고보결 분)을 미워할 수 없었던 차유리(김태희 분)의 속마음이 드러났다. 

먼저 차유리는 딸 서우(서우진 분)의 곁을 맴도는 지박령을 집에서 쫓아내는 데 성공했다. 하지만 귀신을 찾아내느라 집안 곳곳을 헤집는 와중에도 조강화와 오민정이 사용하는 안방에는 차마 들어가지 못하고 몹시 망설여 시청자들의 심장을 쿵 내려앉게 했다. 김태희는 차유리의 흔들리는 눈동자, 갈등하는 표정을 실감 나게 그려내 말로는 표현할 수 없는 복잡한 그녀의 심정을 짐작하게 했다.

전매특허 ‘러블리’ 연기도 빛을 발했다. 잔뜩 취한 채 오민정과 함께 남편 조강화의 뒷담화를 하는 장면은 유쾌한 티키타카 케미로 안방극장의 흐뭇한 웃음을 자아냈다. 그러나 곧이어 오민정을 데리러 온 조강화의 뒷모습을 씁쓸한 표정으로 바라보는 차유리의 모습은 짙은 슬픔과 외로움을 드러내며 단번에 분위기를 반전시켰다.

그런가 하면 김태희는 방송 말미, 삶에 대한 열망을 드러내는 차유리의 대사로 또 한 번 눈물샘을 자극했다. 5년 동안 곁에서 지켜봐 온 오민정의 따뜻한 마음씨를 알기에 차마 그녀의 자리를 빼앗을 수는 없었지만, 다시 한 번 삶을 되찾고 싶다는 의지마저 꺾지는 못한 것. “너무 살고 싶어”라고 담담하게 자신의 진심을 전하는 김태희의 모습은 차유리가 느낄 슬픔과 고뇌를 고스란히 전달하며 먹먹한 여운을 남겼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표정 하나하나에서 차유리의 복잡한 심경이 전해져 왔다”, “시간이 갈수록 유리에게 감정 이입하게 된다”, “매번 코끝 시리게 만드는 김태희의 연기” 등 몰입을 부르는 김태희의 열연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렇듯 김태희는 뜨거운 가족애와 깊은 내면을 지닌 차유리 캐릭터와 완벽한 싱크로율을 보여주고 있다. 김태희의 활약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에 방송되는 tvN 토일드라마 ‘하이바이, 마마!’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