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JTBC 스튜디오 제공]

[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화제와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종영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연출 연출 김성윤, 극본 조광진, 제작 쇼박스·지음, 원작 다음 웹툰 ‘이태원 클라쓰’) OST 음반이 오는 4월 13일 전격 공개된다.

배우 박서준, 김다미, 유재명, 권나라 등 클래스가 남다른 배우들이 열연을 펼친 ‘이태원 클라쓰’는 웹툰 마니아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은 동명의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로, 시청률과 화제성을 모두 잡으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이 가운데 불합리한 세상 속, 고집과 객기로 뭉친 청춘들의 ‘힙’한 반란을 그린 스토리와 걸맞은 OST들이 적재적소 삽입돼 극의 몰입도를 더욱 높여줘 주목을 받고 있다. 또 개성 강한 각 캐릭터들에게 입체감과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십분 해냈다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글로벌로 내로라 하는 아이돌 그룹 V(BTS), 가호(Gaho), 윤미래, 크러쉬(Crush), 하현우 등 대한민국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포진한 라인업으로 총 14곡을 선보인 ‘이태원 클라쓰’ OST는 드라마의 인기를 입증하듯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한 만큼, 작품이 끝난 이후에도 시청자들에게 진한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OST 음반에는 ‘이태원 클라쓰’ 촬영 현장이 담긴 포토북과 포토카드 세트, 엽서 세트, 무명 명찰&단밤즈 이름 투명 스티커, 명대사 캘리그래피 원형 스티커 등으로 구성돼 드라마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한편 ‘이태원 클라쓰’ OST 음원은 지난 20일 전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으며, 알찬 구성을 자랑하는 피지컬 앨범은 현재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를 통해 예약 판매가 진행 중이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