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성룡 기자 = 신태용 축구대표팀 감독은 오늘(14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출전선수 28명의 태극전사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김신욱(전북), 이근호(강원)의 '공격수 4인방'에 이승우(베로나)가 새롭게 예비명단에 '깜짝' 포함됐다.

갈비뼈 골절로 대표팀 명단에서 빠진 염기훈과 정강이뼈 골절상을 당한 김민재(전북)는 아쉽지만 제외됐다.

최종명단은 23명이지만 부상자들의 상태를 지켜보는 차원에서 5명을 예비명단으로 추가 발탁했다.

최전방 공격진에는 '손세이셔널' 손흥민과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 무대에서 활약한 황희찬이 뽑혔다.

신 감독은 손흥민-황희찬 조합을 투톱 공격수로 가동하면서 김신욱(전북)과 이근호(강원)를 백업 자원으로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 이탈리아 무대에서 뛰고 있는 이승우(베로나)도 이번에 새롭게 신 감독의 부름을 받아 공격에 활력소가 될 전망이다.

중원을 책임질 '캡틴' 기성용(스완지시티)은 2010년, 2014년에 이어 세 번째 월드컵 무대에 나서게 됐다.

다음은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대표팀 명단이다.

◇ 2018 러시아 월드컵 명단(28명)

▲ GK = 김승규 김진현 조현우

▲ DF = 김영권 장현수 정승현 윤영선 권경원 오반석 김진수 김민우 박주호 홍철 고요한 이용

▲ MF = 기성용 정우영 권창훈 주세종 구자철 이재성 이승우 문선민 이청용

▲ FW = 손흥민 황희찬 김신욱 이근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