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밴드그룹 자우림의 김윤아와 이선규가 포르투에 이어 리스본 접수도 성공했다.

지난 20일 오후 방송된 JTBC 예능프로그램 ‘비긴어게인2’에서는 포르투에서 리스본 근교 휴양 도시 카스카이스로 여정을 옮긴 포르투갈 팀의 모습이 전파를 탔다.

이 날 방송에서 포르투갈 팀은 숙소에서 휴식을 취하다 자유롭게 밤거리 산책에 나섰다. 자우림 밴드의 김윤아와 이선규는 골목길에서 소소한 버스킹을 선보이기도 했다.

김윤아와 이선규는 한 가게 앞에 앉아 빌리 조엘의 명곡 ‘어니스티’(Honesty)를 불렀다. 김윤아의 청아한 목소리와 이를 든든하게 받치는 이선규의 기타 선율에 행인들은 발길을 멈추고 이들의 공연에 귀를 기울였다.

이후 장소를 옮겨 인적 드문 성당 앞 계단에 자리 잡은 김윤아와 이선규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 수록곡 ‘문 리버’(Moon River)를 촉촉한 감성을 담아 불렀다. 인적 드문 길, 다섯 명의 청중은 김윤아의 노래와 이선규의 기타 선율에 조용히 귀를 기울였다. 또한, 즉흥적으로 받은 신청곡 루이 암스트롱의 ‘왓 어 원더풀 월드(What a wonderful world)’에 이어 자우림의 노래 ‘샤이닝’의 어쿠스틱 버전까지 남다른 감성으로 소화해냈다. 이 날 두 사람은 재즈부터 팝, 록까지 장르를 불문하고 완벽한 버스킹을 펼치며 카스카이스의 밤거리 골목에 아름다운 선율을 선사했다.

이후 인터뷰에서 김윤아는 “정말 좋았다. 아직 넓혀갈 세계가 많다는 생각이 들었다. 진정한 ‘비긴어게인’이었다”고 전하면서 “좋아하는 노래를 부르니까 동경이 반짝반짝하게 살아나는 기분”이라고 덧붙였다. 이선규 또한 “오랜만에 벅찬 느낌이었다. 울컥했다”고 말하며 그때의 감동을 되새겼다.

한편, JTBC ‘비긴어게인2’에 출연 중인 자우림의 김윤아와 이선규는 포르투에서 버스킹을 통해 선보였던 곡 중 4곡을 선별한 앨범 ‘자우림 비긴어게인-포르투 라이브’를 21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