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에이수스 코리아가 4월 20일,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 ‘피나클릿지’인 라이젠 2000 시리즈에 대응하는 X470 칩셋 기반의 메인보드를 AMD ‘피나클릿지’ 프로세서 출시에 맞추어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라이젠 프로세서는 2017년 3월에 시장에 최초로 선보여 컴퓨터 시장에 센세이션을 일으킨 바 있다.

이번 2000 시리즈 라이젠 프로세서는 기존 라이젠 1000 시리즈의 공식 후속작으로 기존의 다중 코어, 쓰레드 기반의 성능을 유지하면서 한층 더 안정적이고 강력한 오버클러킹과 게이밍 성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에이수스 역시 라이젠 2000 시리즈 프로세서들에 대응하는 메인보드를 출시하여 많은 소비자들로 하여금 새로운 라이젠 프로세서 ‘피나클릿지’ 시리즈의 성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에이수스의 X470 칩셋 기반 메인보드는 총 6개 제품이 선행 출시된다. 이전 세대부터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으로 오버클러커, 전문가 그리고 하이엔드 게이머에게 만족감을 선사한 ROG CROSSHAIR 시리즈는 802.11ac 규격의 Wi-Fi 모듈이 탑재된 로 2종이 출시된다.

ROG 시리즈의 게이밍 성능을 고스란히 탑재하고 게이밍에 최적화된 메인보드인 ROG STRIX 시리즈는 표준 ATX 폼팩터 기반의 과 Mini-ITX 폼팩터 기반의 으로 2종이 출시되며 압도적인 내구성과 게이밍 성능이 조화된 밀리터리 콘셉트의 독특한 게이밍 메인보드인 TUF GAMING 시리즈는 제품이 출시된다. 또한 PRIME 시리즈로는 제품이 시장에 선보이게 된다.

이처럼 개성과 활용도가 다양한 에이수스의 X470 시리즈들은 각각의 시리즈에 맞는 개별적인 특징과 기능을 보유함과 동시에 몇 가지의 공통적인 기술들을 공유하고 있다.

특히 직관적인 튜닝 옵션들과 시스템 최적화 옵션들로 이루어진 공통 기술들은 에이수스의 30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하기 부족함 없도록 구성되어 있다.

AMD의 ‘피나클릿지’ 시리즈는 이전 세대 대비 클럭 수치가 향상되었고 이에 따르는 오버클러킹 잠재력 역시 비약적으로 향상되어 이를 안정적으로 뒷받침하기 위한 ASUS만의 다채로운 기술들이 접목되어 있다.

ASUS X470 시리즈 메인보드들에는 그래픽 카드 보호를 위한 ASUS만의 ‘SafeSlot’, 안정적으로 프로세서의 한계 성능을 이끌어내는 ‘5-Way Optimization’, 마우스 조작으로 설정 가능한 BIOS 환경과 더불어 더욱 쉬운 설정을 위해 탐색 기능을 제공하는 ‘UEFI BIOS’, AMD 피나클릿지 프로세서의 XFR 클럭 알고리즘에 의한 보다 향상된 성능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한 쿨링 솔루션 ‘FanXpert4’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어 있으며 비주얼 튜닝 및 수냉 유저를 위한 RGB 라이팅 기술인 ASUS만의 Aura Sync로 시각적인 변화도 이루고 있다.

특히 ASUS Sync는 필립스를 포함하여 메모리, 케이스, 키보드, 마우스 제조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광범위한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는 RGB LED 기술로 ASUS 메인보드를 중심으로 사용자만의 LED 제어 및 연동이 가능한 장점을 제공한다.

ASUS X470 시리즈 메인보드는 ASUS만의 기술력을 통해 향상된 성능뿐만 아니라 물리적인 안정성 및 완성도를 높혔을 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 및 BIOS를 통해 사용자가 요구하는 다양한 환경과 설정에 대해 디테일한 조정과 편리한 UI로 간편하게 조작이 가능하도록 구성된 장점을 제공한다.

또한 빠르고 다채로운 스토리지 구성을 위한 듀얼 M.2 슬롯, 외부 장치와의 초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USB 3.1 Gen 2 지원, 안정적인 게이밍 네트워킹을 위한 인텔 기가비트 이더넷 기반의 유/무선 네트워크 및 블루투스 지원하고 있으며 게이머의 확고한 승리를 위해 SupremeFX, Crystal Sound II, DTS Custom 등을 각각 제공하고 있다.

에이수스의 X470 칩셋 기반 신제품들은 AMD의 새로운 프로세서인 ‘피나클릿지’ 출시와 더불어 동반 출시되어 국내 온라인 및 오프라인 판매점들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에이수스 메인보드 국내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 아이보라㈜를 통해 유통된다. 제품과 관련한 가격, A/S 등의 문의는 상기 공식 유통사 2곳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에이수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