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우리의 미래를 격려하는 일에 전념하는 글로벌 비전 커뮤니티 호라시스(Horasis)가 5월 5~8일에 포르투갈 카스카이스에서 2018 호라시스 글로벌 회의(Horasis Global Meeting)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70개국 600여명의 엄선된 세계 지도자들로 구성된 호라시스 커뮤니티는 올해의 주제인 ‘우리의 미래 격려(Inspiring our Future)’를 놓고 한자리에 모여 토론을 하게 된다.

2016년에 시작된 연례 호라시스 글로벌 회의는 주요 정부 관리들과 저명한 사상가들이 상호 교류하는 세계 최고의 비즈니스 지도자 모임 중 하나다.

오늘날 기업들이 직면한 가장 중대한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 도출을 목표로 매년 회의가 개최된다.

올해도 정치인들과 비즈니스 지도자들이 미래의 발전을 지속시키고 육성하는데 도움이 될 새로운 아이디어를 논의하고 고안하기 위해 모일 예정이다.

지속 가능한 발전, 지속 가능한 이동의 모델링, 블록체인, 성별 격차 해소, 디지털 미래, 인공지능 수용, 청년 취업, 변화의 매개체로서의 비즈니스, 비즈니스에서 종교의 역할 등 다양한 주제에 관해 4일 동안 대화와 토론이 이루어지게 된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지도자들이 이번 회의에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하기로 한 정치 지도자로는 말라위 대통령 피터 무타리카(Peter Mutharika), 아르메니아 대통령 아르멘 사르키샨(Armen Sarkissian), 카보베르데 총리 울리시스 코레이아 에 실바(Ulisses Correia e Silva), 덴마크의 재무부 장관 크리스티안 옌센(Kristian Jensen), 요르단의 엘 하산 빈 탈랄(El Hassan bin Talal) 왕자,

이집트의 전부통령이자 노벨평화상 수상자 모하메드 엘바라데이(Mohamed ElBaradei) 등이 있다.

그밖에 골드만삭스 인터내셔널(Goldman Sachs International)의 회장 조제 마누엘 바호주(Jose Manuel Barroso), 퀀텀 립스 코퍼레이션(Quantum Leaps Corporation)의 최고경영자 이데이 노부유키(Nobuyuki Idei), 매클라티 어소시어츠(McLarty Associates)의 부회장 존 D. 네그로폰테(John D. Negroponte) 등 세계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의 여러 최고경영자들과 대표들이 회의에 참석하기로 했다.

호라시스의 회장 프랭크-유르겐 리히터(Frank-J��rgen Richter)는 “우리는 세계적인 문제들을 인식하고 성장 전략을 세우려면 사상적 리더십과 동등계층 네트워크가 필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여러 지도자들과 함께 올 한해 협력적인 노력을 통해 어떻게 우리의 미래를 격려할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포르투갈 정부와 카스카이스 시가 공동 주최하는 2018 호라시스 글로벌 회의는 카스카이스 시 해변 리조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카스카이스 시장 카를로스 카레이라스(Carlos Carreiras)는 “이미 성공적이고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만큼 우리는 호라시스 개최를 환영한다”며 “지난 2년 동안 우리는 호라시스가 세계에서 가장 탁월한 토론 포럼 중 하나이며 카스카이스가 이 회의를 개최하기에 최적의 장소임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