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이태리 명품 직구 쇼핑몰 이탈리스트는 지방시, 몽클레어, 발렌티노, 꼼데가르송, 돌체엔가바나, 버버리 등의 SS18 신상품을 시중가격보다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탈리스트는 모든 럭셔리 브랜드를 타 직구 쇼핑몰보다 평균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고 있으나,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20%를 더 할인하고 있어 럭셔리 브랜드 쇼퍼들에게 설레는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탈리스크가 어떤 비즈니스 방식을 추구하기에 놀라운 가격으로 주요 럭셔리 브랜드 아이템을 저렴하게 제공할 수 있는 것일까. 그 해답을 찾고자 이탈리스트 CEO Abba, 그리고 미국 시드 펀드 및 스타트업 엑셀레이터 회사인 500스타트업의 Tristan Pollock 벤처 파트너이자 어드바이저에게 나눈 대화를 공개한다.

이탈리스트 CEO Abba는 “우리는 이태리에서 직접 쇼핑하는 것과 같은 경험 그대로 온라인에서 제공하려고 한다”며 “누구나 자기 집에서 현지쇼핑 그대로를 경험할 수 있다”고 말했다.

500스타트업의 Tristan Pollock 벤처 파트너이자 어드바이저는 “이탈리스트의 독특한 시각은 소규모 부티크들이 그들의 제품을 더 나은 시장에 진출해 팔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탈리스트가 전면에서 나서줌으로써 현지의 소규모 부티크들이 돈을 벌 수 있도록 전문지식을 제공하는 비즈니스를 하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CEO Abba는 “우리는 전체 프로세스를 철저히 관리한다”며 “그 프로세스는 부티크 스토어 선정, 판매할 아이템 선정, 결제방식, 배송관리, 반품/환불, 회계부정적발 관리, 마케팅 등이며 현재 180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를 진행 중이다. 2015년 2월 창업 이후 60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럭셔리 브랜드 온라인 판매시장은 아직 엄청난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전세계 럭셔리 브랜드 시장 규모는 약 1500억달러 정도로 추산되는데, 이것은 의류와 액세서리 카테고리만을 측정했을 때의 규모다”며 "만약 쥬얼리, 시계, 뷰티 카테고리까지 포함시킨다면 그 규모는 약 3000억달러에 이른다. 현재 전체 규모의 단 5~6%만이 온라인으로 거래되고 있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CEO Abba는 “실제로도 일반 소비자 가격보다 낮지 않다”며 “올바른 표현은 이태리 현지 소매가격이다”고 말했다.

한편 미국 PurseForum 게시물에는 이런 글도 찾아볼 수 있다. ‘이탈리스트에서 판매하는 제품들이 정말 정품이 맞나요?’, ‘조르지오 아르마니 백을 엄청난 가격으로 판매하던데…’, ‘정품이 아닐까봐 두려워서 이탈리스트에 이메일도 보냈었어요’, ‘어떤 방법으로 판매하길래 가격이 그렇게 낮을 수 있죠?’ 등이다.

이탈리스트는 판매 제품의 퀄리티과 진품 여부 관련 이태리내에 높은 평판을 가지고 있다. 이태리 현지 부티크들과 파트너십 진행 과정은 아주 신중하게 진행한다. 이탈리스트는 신뢰할 수 없는 부티크와 파트너를 맺지 않는다. 제품의 질과 셀렉션에 강한 자신감을 갖고 있다. 좋은 평판이 이탈리스트 운영에 있어서 아주 중요하기 때문이다.

이렇듯 이탈리스트는 온라인 럭셔리 브랜드 판매 시장을 혁신시킬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사진제공=이탈리스트]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