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강은혜 기자 = 오는 15일 논산훈련소에 입소하는 배우 이민호 곁에서 걷게 해주겠다며 팬들에게 금전적 거래를 요구한 업체(브로커)가 등장했다.

13일 이민호의 소속사 MYM엔터테인먼트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이 업체에 대해 공문으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소속사 측은 “하지만 공문으로 해결이 안 되고 피해자가 계속 발생하면 법적 조치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피해 사례가 나오지 않도록 공식 팬페이지에도 이와 관련한 입장을 올릴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앞서 한 매체는 이 업체가 1인 50만원, 2~3인 60만원, 4인 70만원 등으로 가격을 책정해 이민호의 입소일에 그의 옆에서 함께 걸어가게 해주겠다며 팬들을 모으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업체는 이민호 뿐 아니라 앞서 한류스타들의 군 입대에서도 비슷한 형태로 금전적 이득을 취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민호는 오는 15일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에 입소한 후 4주간 기초 군사훈련을 받는다.

이민호는 지난해 5월 12일 선 복무 제도에 따라 서울 강남구청에 배치돼 우선 복무를 시작했다. 그는 훈련소에서 4주 훈련을 마친 뒤 다시 원래 근무지로 복귀할 예정이다.

이민호는 지난 2006년 교통사고에 이어 2011년에는 SBS 드라마 ‘시티헌터’ 촬영 중 큰 부상을 당해 6급 판정을 받았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