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타미힐피거(Tommy Hilfiger)가 포뮬라 원 챔피언십 4년 연속 우승 경력을 자랑하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Mercedes-AMG Petronas Motorsport)와 장기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고 발표했다.

이 계약에 따라 2018년 시즌부터 타미힐피거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의 공식 의류 파트너가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 초창기부터 쌓아온 스포츠 스폰서 전통을 계속 이어갈 수 있게 됐다.

이번 세계 최고의 포뮬라 원 팀이자 자동차 부문 기술혁신 선두주자와 맺은 파트너십은 자사의 브랜드를 차세대 소비자들에게로 고양, 발전시키려는 타미힐피거의 비전을 반영하는 것이다.

디자이너 타미 힐피거는 “포뮬라 원 경기를 처음 관전한 순간부터 나는 모터스포츠 세계에 완전히 빠졌었다”며 “세계 챔피언인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와 손을 잡고 이 세계에 다시 발을 들여놓는 것은 패션과 포뮬라 원을 결합시키는 절호의 기회라고 본다”고 말했다.

그는 “모든 경주 때 마다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팀이 쏟아내 보여주는 열정과 혼신의 노력, 에너지를 잘 알고 있으며 새로운 시즌부터 이 팀과 파트너십을 맺으려는 이유도 바로 여기에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4년 동안 포뮬라 원 시즌에 걸쳐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는 컨스트럭터스 및 드라이버스 세계 챔피언십에서 우승을 했으며 이 팀의 레이서인 영국 출신 루이스 해밀턴(Lewis Hamilton)이 2017년에 네 번째 챔피언십을 차지하고 핀란드 출신 레이서 발테리 보타스(Valtteri Bottas)가 3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장기에 걸친 파트너십에 따라 타미힐피거는 공식 의류 파트너 역할을 담당하여 레이싱 팀의 여행용 및 팀 유니폼과 1500명이 넘는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팀 멤버들을 위한 업무용 및 대고객용 유니폼도 공급하게 된다.

이 팀의 2018년도 레이스 카에는 타미힐피거 로고가 부착되며 올해 2월 22일 영국 실버스톤 트랙에서 열리는 경기에서 그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AMG 페트로나스 모터스포츠 피트 정비소나 다른 트랙 주변 시설에서도 새로운 로고를 볼 수 있다.

한편 타미힐피거 브랜드의 친구 및 팬들은 해시태그 #WhatsYourDrive 또는 핸들 @TommyHilfiger, @MercedesAMGF1 등을 통해 SNS 상의 대화에 언제든지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