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문화 전시/여행
호텔스닷컴, 한국인 선호하는 설 연휴 '인기 여행지 TOP10' 발표
조연이 기자 | 승인 2018.02.02 10:22
한국인이 선호하는 2018년 설 연휴 인기 여행지 Top 10[사진제공=호텔스닷컴]

[서울=RNX뉴스] 조연이 기자 = 온라인 호텔 예약 사이트 호텔스닷컴이 2018년 설 연휴를 앞두고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설 연휴 인기 여행지 순위를 1일 발표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3~4박 정도의 일정으로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는 인근 일본 및 동남아 지역들이 설 연휴에 떠나고 싶은 인기 목적지로 나타났다.

최근 몇 년 새 명절 때마다 온 가족이 모여 차례를 지내는 풍경만큼이나 캐리어를 끌고 인천공항을 찾는 여행객들의 풍경이 눈에 익숙하게 자리잡았다.

욜로(YOLO), 워라밸 등 삶의 여유와 가치 소비를 중시하는 트렌드가 꾸준히 인기를 얻으며 이 모든 키워드를 충족하는 여행에 대한 니즈가 전반적으로 높아진 것이 주된 이유다.

특히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 기념일로 꼽히는 밸런타인데이와도 이어지는 이번 설 연휴에는 3박 4일 가량의 여유 기간을 활용해 로맨틱한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부부, 연인 등 이른 바 ‘커플 여행객’들이 다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2년 연속 가장 인기 있는 설 연휴 여행지 1위를 차지한 오사카를 비롯해 방콕과 도쿄가 작년에 이어 변함없이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추운 겨울시즌 떠나는 여행인 만큼 따뜻한 기후의 지역들이 상위 5개 지역 중 3개 지역에 포진해 있는 점도 눈길을 끈다.

한편 편도 5시간 정도 소요되는 비교적 가까운 접근성과 느긋한 휴양지로서의 매력을 겸비해 국내인들에게 인기를 끄는 타무닝, 다낭은 각각 4, 5위를 차지했다.

두 지역 모두 지난 해 대비 각각 2~3계단 순위가 상승한 모습인데, 다낭의 경우 신규 취항 노선이 부쩍 증가한 부분이 이러한 인기 성장에 일부 기여한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호텔스닷컴은 설 연휴 겸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로맨틱한 여행을 준비중인 커플 여행객들을 위한 호텔 5선을 제안한다.

모두 한국인들이 선호하는 설 연휴 인기 여행지에 위치해 있으며, 낭만적인 무드는 물론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리기 좋다.


◇임페리얼 호텔 오사카(Imperial Hotel Osaka)

◇프라야 팔라조(Praya Palazzo)

◇팰리스 호텔 도쿄(Palace Hotel Tokyo)

◇괌 리프 앤드 올리브 스파 리조트(Guam Reef & Olive Spa Resort)

◇빈펄 다낭 리조트 & 빌라(Vinpearl Da Nang Resort & Villas)

호텔스닷컴이 소개한 위의 5곳 호텔은 모두 호텔스닷컴 온라인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조연이 기자  cho6561@naver.com

<저작권자 © RNX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연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제호 : RNX  |  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길 19, 2층 941호(논현동,세일빌딩)  |  대표전화 : 02)6212- 0595
등록번호 : 서울 아 03982  |  발행일 : 2015년12월18일  |  등록일 : 2015년 11월11일  |  발행인 : (주)더알엔엑스엔터테인먼트 박진우
편집인 : 김종덕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덕
Copyright © 2018 RNX 뉴스.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