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기대작 <듄: 파트2>(수입/배급: 워너브러더스 코리아㈜)가 국내 개봉을 앞두고 전 세계 호평으로 살펴본 기대 포인트  TOP3를 공개했다.

#1. 티모시 샬라메부터 젠데이아, 오스틴 버틀러까지!

전 세계를 열광시킨 역대급 캐스팅!

자신의 능력을 깨닫고 각성한 폴(티모시 샬라메)이 복수를 위한 여정에서 전사의 운명을 찾아 나가는 액션 블록버스터 <듄: 파트2> 는 내한을 확정하며 국내는 물론 전 세계가 주목하는 최고의 스타 배우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오스틴 버틀러, 스텔란 스카스가드를 비롯 레베카 퍼거슨, 하비에르 바르뎀, 데이브 바티스타 등 할리우드 대표 배우들이 대거 참여한 작품이다.

황제에 의해 가문이 몰락한 뒤 복수를 꿈꾸는 인물 ‘폴’ 역의 티모시 샬라메를 필두로 오리지널 캐스트 ‘챠니’ 역의 젠데이아, ‘제시카’ 역의 레베카 퍼거슨, ‘하코넨 남작’ 역의 스텔란 스카스가드, ‘스틸가’ 역의 하비에르 바르뎀, ‘라반’ 역의 데이브 바티스타는 전편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액션 연기와 더 깊어진 감정선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여기에 새롭게 등장해 <듄>세계관을 더욱 확장시키는 뉴 캐스트이자 하코넨 가문의 후계자 ‘페이드 로타’ 역의 오스틴 버틀러, 황제의 딸 ‘이룰란 공주’ 역의 플로렌스 퓨, ‘레이디 마코트’ 역의 레아 세이두까지 합류하며 장대한 서사에 다채로움을 전했다.

이러한 작품 에 영화를 먼저 접한 해외 유수 매체들은 “1편보다 훨씬 밀도 있고, 액션이 많으며 성장을 담아냈다”,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를 비롯한 배우들의 놀라운 연기 앙상블!”, “웅장하고 장엄한 연출과 믿고 보는 배우들의 열연”, “전편보다 더 몰입감 있는 스토리텔링과 압도적인 스케일!” 등의 폭발적인 반응들을 이끌어 내고 있다.

#2. 할리우드 천재 감독, 드니 빌뇌브가 완성한 가장 압도적이고 웅장한 세계관!

<듄: 파트2>는 할리우드가 인정한 천재 감독 드니 빌뇌브가 연출한 영화 <듄>의 두 번째 시리즈이다. 전편인 <듄>은 팬데믹 시기에도 불구하고 4억 달러 이상의 박스오피스 수익을 거두며 흥행성을 입증, 골든 글로브, 아카데미 시상식,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등 해외 유수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되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같이 놀라운 성과를 이룬 <듄>의 두 번째 시리즈인 만큼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영화적 세계관을 담아내 “드니 빌뇌브 감독은 다시 한번 자신의 한계를 넘어섰다.

숨 막히고, 화려한 영화적 걸작!”, “드니 빌뇌브는 약속을 지켰다. <듄: 파트2>는 강렬하고 서사적이며 훨씬 더 웅장하다”’, “드니 빌뇌브 만세, 이 영화의 완벽함에 만세”, “드니 빌뇌브 감독이 선보이는 가장 매혹적인 블록버스터” 등의 호평이 끊이지 않고 있다.

#3. 사막 행성 아라키스, 리얼 로케이션 촬영으로 완성된 강렬한 미장센!

<듄: 파트2> 는 이탈리아부터 아랍에미리트, 요르단까지 전 세계 로케이션을 통해 완성된 미장센으로 강렬한 영화적 체험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특히 압도적인 스케일을 자랑하는 사막 행성 아라키스는 리얼 로케이션 촬영을 통해 완성됐다.

아라바 계곡(Wadi Araba) 근처 협곡 알 시크(Al Siq), 아랍에미리트의 모래 언덕 등이 바로 그 장소이다. 뿐만 아니라 차별점을 두기 위해 전편을 촬영했던 로케이션을 과감하게 포기하였으며, <듄> 시리즈 특유의 분위기는 이어가되 새로운 시야와 새로운 풍경, 그리고 새로운 지형을 통해 세계관의 비주얼을 완성시켰다.

이러한 완벽한 미장센에 대해 “넋을 놓고 보게 만든다! 역대 최고의 영화”, “새로운 마스터피스의 탄생”, “화려하고, 스펙터클하고, 아름답다!”, “러닝타임이 더 길지 않은 것이 아쉬울 정도로 충격적이다!”, “최고의 영화적 경험”, “전편을 뛰어넘는 압도적인 스케일” 등의 호평들을 이어갔으며 단연 전 세계가 주목하는 기대작임을 입증했다.[출처=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