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대회 포스터/ 대한홀덤경기협회 제공)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대한홀덤경기협회가 주최하는 전국대학교홀덤 토너먼트(UNIVERSITIES KOREA HOLD'EM TOURNAMENT)가 SPOEX2024 전시회장에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대한홀덤경기협회가 작년에 이어 2회째 주최하는 대회로, 홀덤 경기가 건전한 마인드 스포츠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대학생 장학금 후원을 통해 사회 기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대회 진행은 2월22일부터 2월24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에서 진행된다.

[전국 대학교 18개팀 참여하고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

[우승팀에게는 장학금과 트로피 시상]

코엑스 전시장에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전국의 대학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며 각 대학별로 1개 팀이 출전하여 최대 18개 팀으로 구성을 하여 진행이 된다.

참가팀은 대학별로 4명으로 구성하여 1개의 팀이 되며 참가팀 신청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고 최대 18개 팀이 토너먼트 경기 방식으로 진행을 한다.

1위에서 3위까지 시상을 하고 우승팀에게는 장학금을 후원을 한다. 전년도 1회 대회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 경희대, 건국대, 홍익대, 카이스트, 성균관대 등 16개 학교가 참여하였으며 우승은 성균관대학교, 준우승은 카이스트, 3등은 서울대학교 팀이 차지하여 장학금 후원을 받은 바가 있다.

[사진 : 대한민국 국가대표팀과 응원단]

[올바르고 건전한 K홀덤 문화 형성] 

[홀덤, 올림픽 시범종목 채택 거론]

대한홀덤경기협회 관계자는 "홀덤은 이미 세계적으론 프로선수가 있는 골프와 바둑과 같은 스포츠의 한 분야로 자리잡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협회는 건전한 스포츠로서의 대회 환경 조성과, 더 나아가 홀덤 시장의 건정성에 기여해서 올바른 K홀덤 문화 형성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또한 “홀덤은 골프나 바둑과 같이 확률과 심리를 통한 실력이 필요한 마인드 스포츠이고 2028년 LA올림픽 시범종목으로 채택이 거론된 만큼 국제적으로 인기있고 공정한 스포츠다” 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